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성성기능장애


   여성성기능장애출산, 질 수축 약화 등의 물리적인 이유갱년기, 폐경 등의 에스트로겐 호르몬 분비 변화가 주된 이유로, 주로 중년 여성의 고민이라 불렸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트레스성 여성성기능장애가 젊은 여성들에게도 빈번히 나타나고 있어, 더이상 중년여성들만의 고민이 아닌 성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져야 할 대상이 되었습니다.



 성고민은 부끄럽거나 민망하여 다른 사람에게 쉽게 털어놓지 못하며, 마음속으로 썩히거나 남몰래 인터넷 검색으로 해결책을 찾는 게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어설픈 정보를 섣불리 따라 했다간 오히려 상태가 더 악화되는 역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여성의 몸에서 가장 중요하고 예민한 곳과 관련이 있는 만큼 전문가와 함께 확실한 방법으로 관리받으며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 상담사와 1:1 무료상담 신청하기 (비공개)




요실금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소변을 보게 되는 현상


중년 여성의 30% 이상이 요실금을 경험하고 있으며, 최근 젊은 여성층의 요실금 경험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 요실금 종류

- 절박성 요실금 : 소변이 마렵다는 생각이 든 후, 화장실에 가기 전 이미 소변을 지리는 현상

- 복압성 요실금 : 줄넘기를 하거나 재채기를 할때, 또는 크게 웃을 때 자기도 모르게 소변이 새어 나오는 현상 (주로 출산 후 경험)

  • 요실금 치료방법 

- 수술적 치료  : 요실금 증상이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 비수술적 치료 : 병원에서 골반 내 근육을 강화하는 물리치료를 받거나, 질 수축 운동(케겔 운동)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 비수술적 치료방법 - 무료상담 신청하기




기타 여성성기능장애


  • 질 탄력 상실

- 출산, 지속적인 성관계 등으로 질이 탄력을 잃은 상태

  • 여성 불감증

- 성욕은 있으나 성교에 따른 쾌감이 적거나 전혀 느끼지 못하는 상태

  • 흥분장애 (성교통)

- 성적 자극을 받아도 성기의 윤활 및 팽창 반응이 나타나지 않아 남성 성기 삽입이 어렵거나 성교를 지속하기 어려운 상황


홍보배너링크


여성성기능장애 자가 치료법

- 석류, 콩, 해바라기 씨 등 여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호르몬 분비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질 수축 운동 (케겔 운동)으로 성 감각을 깨울 수 있습니다.




 


질 수축 운동


   비만, 출산, 지속적인 성생활 등의 원인으로 질 수축이 약화되면 요실금, 불감증, 흥분장애, 냉대하 등의 여성성기능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 수축 약화 증상은 질 수축 운동을 통해 수술 없이도 충분히 개선할 수 있고, 덤으로 성 기능 개선 효과도 있으니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질 수축 운동(케겔 운동) 방법

  1. 엉덩이(항문)에 힘을 주고 꽉 조인 상태로 3초간 유지 합니다.

  2. 3초 후 조였던 긴장을 천천히 풀며 이완하고, 완전히 이완되면 3초간 휴식합니다.

  3. 휴식이 끝나면 엉덩이(항문)를 짧게 조였다 풀었다 하는 동작을 10회 연속해서 반복합니다.

  4. 위 과정을 하루에 5~10회 반복합니다.

  5. 질 수축 운동이 익숙해지면, 조인 상태로 유지하는 시간을 점차 늘려나갑니다.




   여성성기능장애꾸준한 운동과 함께 습관 개선으로 신체가 스스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미 우리 주변에는 수없이 많은 여성성기능장애 개선을 위한 정보가 있습니다. 하지만, 따라하기에 힘들거나 정보가 너무 방대하고 다양해 어떤것을 수용해야 할지 감이 안오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더욱이 사람마다 가지고있는 성질이 다르므로 확실하고 빠른 효과를 위해선 본인과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병원에 방문하거나 전문가를 직접 만나 검사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 입니다. 하지만, 증세가 심하지 않거나, 직접 방문하기가 꺼려진다면 인터넷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인터넷 상담은 1:1 비공개 개인 상담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신청할 수 있고, 나와 맞는 해결책을 제시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 상담사와 1:1 비공개 무료상담 신청하기


#여성성기능장애 #요실금 #질수축운동 #여성불감증 #여성흥분장애 #여성성고민상담 #여성성기능장애상담 #요실금상담 #여성불감증상담 #여성흥분장애상담 #요실금치료법 #불감증치료법 #흥분장애치료법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