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새 수업이 끝나면 집에서 조금 쉬다가 피트니스 센터에 운동을 하러 가고 있어요. 시설이 엄청 좋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구색은 갖추고 있어서 운동하는데 불편하진 않아요. 다만, 아직 예전에 운동할 때의 강렬한 느낌을 받지 못하고 있어요. 잠이 부족해서인지 아니면, 먹는 게 부실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1년 전과 비교했을 때 운동 수행 능력이 많이 떨어져 있다고 느끼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 주말은 운동을 하지 않고 쉬어보려고 해요. 과연 다시 활기찬 에너지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


오전 미팅 by My

- 인터뷰를 볼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배웠어요.

 → 일반적인 인터뷰와 달리 Trade 직군의 인터뷰에 참석할 때는 정장보다는 깔끔한 셔츠와 청바지가 더 선호된다고 해요. 만약 인터뷰 날 작업 환경을 견학할 가능성이 있다면, 안전화를 신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 인터뷰 날, 레쥬메, 커버 레터, 레퍼런스 목록, 종이, 펜을 가져가는 것이 좋아요.

 → 회사와 포지션에 대해 미리 조사한 뒤 관련 질문을 2가지 정도 준비하고, 지원한 포지션의 평균 연봉도 알아가는 게 중요해요.


오전 수업 by Sara

Installation and Removal of Fasteners 교재에 관해 공부했어요.

 → 문제를 받고 교재를 읽으며 정답을 찾아내는 방식으로 공부했어요.

- 인터뷰를 성공적으로 하는 방법에 관해 공부했어요.

 → 항상 미소와 당당한 표정으로 인터뷰 임하기

 → 날씨나 교통같은 긴장된 분위기를 풀 수 있는 인사말 준비하기

 → 레퍼런스가 되어 줄 수 있는 사람 : 교수님, 전 직장동료 등

 → 포지션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는 웹사이트 : indeed, monster, payscale, hotjobs 등


오후 수업 by Ahmad

- 수학 문제를 함께 풀어보았어요.

 → 삼각함수에 대해 추가 설명을 들었어요.

Day29 - 안녕? 삼각함수 공식.. 또 보네..


스물아홉 번째 수업을 마치며

- 고등학교 수학 시간 때 '살면서 언제 또 보겠어.. 에휴.. 이런걸 왜 배우는 거야!'하고 생각했던 삼각함수를 10년만에 다시 보게 되었어요. 물론 고등학교 수학 시간때 배웠던 것처럼 복잡한 계산 과정이나 생각이 필요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던 탓인지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제법 걸렸어요. 다시는 볼일이 없을거라 생각하며 대충 대충 공부했던 내 지난 모습을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 예전에 부모님께 필요하지도 않은 걸 학교에서 왜 배우는지 모르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반드시 쓰임새가 있으나, 선택해 배우고 기억하는 것은 너의 몫이다.'라고 대답해주셨어요. 그리고 그 선택이 미래의 내 모습을 만든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때는 마냥 내가 하고 싶은 것만 선택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지금은 그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이해하게 되었어요.



※ 카테고리 안내

   "Industrial Mechanic Training" 카테고리에 포함된 글은 CCI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우고 들은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므로 이 글에 적힌 내용과 사실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