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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³ : x to the power of three / 3 : Exponent

- 236,254 : Rounding closest thousand = 236,000

- 91,129,251 : Rounding closest ten million = 90,000,000

- Divisibility by 2 : 가장 마지막 숫자가 0이거나 짝수(Even number) 일 경우

- Divisibility by 3 : 모든 자릿수의 숫자를 더했을 때 3의 배수일 경우

- Divisibility by 5 : 가장 마지막 숫자가 0이거나 5일 경우

- Diameter : 지름

- Ep = m*g*h / Ep : Potential Energy, m : Mass, g : Gravity, h : Height

Ek = 1/2*m*v² / Ek : Kinetic Energy, m : Mass, v : Velocity

1 foot = 12 inch / 1' = 12"

Kilo(1,000), Hecto(100), Deca(10), metre&litre&gramDeci(1/10), Centi(1/100), Milli(1/1000)

- milligram(mg) < gram(g) < kilogram(kg) < Ton(t)

- Ounce(oz) < pound(lb) < ton(ton)

- 1lb = 16oz

- 2000lb = 1ton(approximately)

- 3 feet = 1 yard

- 1760 yards = 1 mile

- 물은 4도일 때, 1 cm³ = 1ml = 1g

- Density(밀도) : Water = 1g/cm³ & Iron = 7.9g/cm³ & Wood = 0.4g/cm³

- 분자는 항상 움직이며, 온도가 이 움직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 온도 증가 = 움직임 증가

- 일(Work)은 힘(Force)이 물질에 적용해 이동한 거리(Distance)와 힘을 곱한 값이다. / W=F*D

- 고체(Solid) : 액체, 기체와 비교했을 때 분자 사이의 거리가 가장 가까운 형태로,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분자가 움직이지 않고 제자리에서 진동만 한다.

액체(Liquid) : 정의된 모양이 없으나 일정량을 용기에 담을 수 있다. (부피와 질량을 정의할 수 있다) 온도에 따라 상태가 변할 수 있다.

기체(Gas) : 질량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압력에 의해 쉽게 압축시킬 수 있다. 분자가 자유롭게 움직이므로 용기에 담아 측정할 수 없다. 온도가 올라갈수록 분자의 움직임은 더욱더 빨라지고, 닫힌 용기에 담을 경우 압력도 강해진다.

- 물의 깊이(Depth)와 압력(Pressure)의 관계 : 물의 깊이가 깊을수록 더 큰 압력이 작용한다. (그러므로 댐을 지을 때는 바닥 부분을 더 두껍게 지어야 한다)

- 수압(Hydraulic Pressure)은 다음 세 가지 성질을 따른다.

 → 액체(Liquid)는 압축될 수 없다.

 → 액체는 압력을 전달할 수 있다.

 → 액체는 압력을 모든 방향에 동등하게 전달한다.

부력(Buoyant power) : 물이나 공기 같은 유체에 잠긴 물체가 유체로부터 중력과 반대 방향으로 받는 힘

 → 부력 = 액체의 밀도(Density of liquid) X 증가한 물의 부피(Volume of displaced liquid)

 → 부력 = 공기 중에서 물체의 무게(Weight of object in air) - 액체 속에서 물체의 무게(Weight of object in liquid)

- 공기의 무게(Weight of Air)는 대기압에 의해 생성되며, Sea level에서 101,300 N/m²(Newtons per square metre) 혹은 101.3 kPa(Kilopascals)이다.

고도가 높아질수록 공기 밀도가 줄어들므로 압력은 약해진다.

- 산소(Oxygen) : 어떤 물질(Element)이든 산소와 결합하면 산화물(Oxide)이 된다.

- 산화 작용이 일어나면 언제나 열(heat)이 발생한다.

- 온도(Temperature)는 분자 진동 속도의 평균(the average speed)이다.

- 열 에너지는 물질의 온도, 질량, 열 수용력에 영향을 받는다.

B.T.U = m X Δt | m = 질량(lbs), Δt = 물 온도의 변화() | B.T.U는 1lb의 물을 1℉ 올리는데 필요한 열(heat)을 나타낸다. 

calorie = m X Δt / m = 질량(g), Δt = 물 온도의 변화()

- Joule = one newton X one meter / One calorie = 4.2 joules

액체의 팽창(Expansion)과 수축(Contraction)

열 전도성(Transmission of heat) : 열은 물, 금속, 공기에 의해 전달될 수 있다.

전도(Conduction) : 전도는 분자와 분자 간의 영향이다. / 고체의 밀도가 높을수록 전도성이 높다.

대류(Convection) : 액체와 기체가 열을 받으면, 분자의 진동이 증가해 확장하게 되고 이는 물질의 밀도를 낮춘다. / 고체는 열을 받아도 부피가 변하지 않으므로 대류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

방사선(Radiation) : 복사열은 우주에서 지구에 작용하는 에너지다. / 태양광선 등 / 어떤 물질은 방사열(Radiant)을 직접 흡수해 따뜻해지고 어떤 물질은 방사열을 반사해 열을 흡수하지 않는다.

증발(Evaporation) : 액체가 기체가 되는 현상 / 온도는 증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압력이 낮을수록, 분자 간 끌어당기는 힘이 약해 증발 현상이 더 쉽게 일어난다.

- 응결(Condensation) : 기체가 액체가 되는 현상

가열(Boiling) : 액체의 끓는점(The boiling point)은 증기압(Vapor pressure)이 대기압(the pressure of the atmosphere)과 같아지는 온도다.

- 일(Work)은 힘(Force)이 작용해 무언가 질량(Mass)이 있는 물질을 이동시키는 것(Distance)을 나타낸다.

 → Work = Force X Distance

Work input = Effort X Effort distance

Work output = Resistance X Resistance distance

 → 언제나 Work input > Work output : 마찰력이 발생하므로

TMA(Theoretical Mechanical Advantage)는 줄이 아래로 당겨질 때, 총 줄의 수 - 1이다.

Efficiency = Work output / Work input X 100%

- Efficiency = AMA / TMA X 100%

First Class Levers(지렛대 받침점이 물체와 힘을 주는 곳 가운데에 있는 경우)

- Second Class Levers(지렛대 받침점이 지렛대의 끝에 있는 경우)

- Third Class Levers(지렛대 받침점이 지렛대의 끝에 있고 힘을 주는 곳이 가운데에 위치한 경우)

- 두 개의 기어가 맞물려 있을 때, 큰 기어보다 작은 기어의 회전 속도가 빠르며, 큰 기어는 더 큰 힘을 전달한다.

- 한 번 더 용어 정리

 → Convection : 대류

 → Evaporation : 기화/증발

 → Sublimation : 승화

 → Conduction : 전도

 → Radiation : 방사선

 → Circumference : 원둘레

 → Perimeter : 둘레

 → Diameter : 지름

 → Radius : 반지름

 

- 삼각형의 가장 긴 변의 제곱은 나머지 두 변을 각각 제곱한 값의 합과 같다.

병렬연결(Parallel Connection)

 → 직렬연결보다 전구의 밝기가 밝다.

 → 전구가 하나 끊어져도 다른 전구의 불이 들어온다.

 → 건전지가 빨리 닳는다.

 → 다른 전구가 꺼져도 밝기의 변화는 없다.

직렬연결(Series Connection)

 → 병렬연결보다 전구의 밝기가 어둡다.

 → 전구 하나가 꺼지면 모든 전구의 불이 꺼진다.

E(Voltage) = R(Resistance) X I(Current)

- 삼각형의 성질에 따른 이름

 → Acute angle : 예각

 → Obtuse angle : 둔각(각도가 90 º 보다 큰 것)

 → Right angle : 직각

 → Equilateral triangle : 정삼각형

 → Isosceles triangle : 이등변 삼각형

 → Oblique triangle : 비직각 삼각형(삼각형의 세 각중 어느 하나도 직각이 아닌 삼각형)

 → Scalene triangle : 부등변 삼각형(삼각형의 세 각/변이 모두 다른 삼각형)

 

※ 카테고리 안내

   "Industrial Mechanic Training" 카테고리에 포함된 글은 CCI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우고 들은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므로 이 글에 적힌 내용과 사실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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