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 쇼크로 인한 급작스러운 매도가 잦아들며, 2월 말부터 시작된 캐나다 주식 시장의 폭락은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며 한 달 만에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이번 폭락은 2008년 금융 위기와 비교해 보았을 때 비슷하거나 더 심한 수준으로 주식을 보유하고 있던 사람이라면, 잊지 못할 충격으로 기억될 거로 생각합니다.


코로나 사태와 캐나다 주식 시장



   이번 주식 폭락의 시발점이라 볼 수 있는 코로나바이러스는 아직도 전 세계적으로 감염자 수를 늘려가며 사람들을 공포에 빠뜨리고 경제를 마비시키고 있지만, 그나마 희망적인 소식이 있다면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가 원유감산에 동의하면서 지난 3월 8일부터 시작되었던 러시아-사우디아라비아 유가 전쟁이 일단락되었다는 점입니다. 국제 유가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캐나다 경제인 만큼 희소식이라 할 수 있지만, 한 자릿수까지 떨어진 WCS(Western Canadian Select)가 다시 $40대로 올라갈 수 있을지는 아직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캐나다 주식 4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

캐나다 주식 4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

- Alaris Royalty Corp(AD.TO)와 North American Financial 15 Split Corp(FFN.TO) 두 종목을 추가로 매수했습니다.

- 4월 초부터 보유 중인 종목들이 전체적으로 상승했고, 최근 매수한 AD.TO와 FFN.TO가 25% 이상 상승해서 코로나 사태로 인한 주식 하락의 피해를 그나마 상쇄시킬 수 있었습니다.

- 캐나다 주식 시장이 상승해 어느 정도 제자리를 찾으면, 배당금 Yield가 낮은 은행주와 에너지 주 일부를 매도한 후 새로운 종목을 추가할 생각입니다.

- 이번 주식 폭락 사태로 배당금을 줄이거나 지급하지 않고 넘어간 종목은 분석 후 매도하거나 비중을 줄일 생각입니다.


   지금의 회복세가 계속될지 아니면 급 폭락 후 일시적인 반등 효과일지, 앞으로 캐나다 주식 시장이 어떻게 흘러갈지 정말 궁금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고지 안내

   "4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은 2020년 4월 12일 작성된 글이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 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