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교적 감염자 수가 적었던 중남미 국가(브라질, 페루, 칠레, 맥시코 등)와 중동 및 남아시아 국가(인도, 파키스탄, 사우디아라비아 등)에도 코로나바이러스가 퍼지기 시작하며, 코로나바이러스의 기세는 아직도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5월 초와 비교해 일일 감염자 수가 줄고 완치 판정을 받은 사람이 늘어나며, 급속도로 늘어나던 감염자 수를 제어하는 데에는 어느 정도 긍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아직은 안정기라 부르기엔 이른 감이 있지만, 코로나 판데믹 사태로 인해 문을 닫았던 정부 기관과 비즈니스, 공원 등이 하나둘 문을 열며 조금씩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1월 2020년 세계 경제 성장률을 3.3%로 예상했지만, 최근 코로나의 영향으로 6.3% 하향한 -3.0%로 다시 조정했습니다. 캐나다의 경제 성장률 전망치도 지난 1월 1.8%로 예상했지만, 8% 하향한 -6.2%로 다시 조정했습니다. 다만 이는 코로나 판데믹으로 인한 일시적인 경제침체로, 올해 2분기 바이러스가 잠잠해진다는 가정에 따라 2021년에는 4.2% 경제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주식 시장은 지난 3월 23일을 기점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며 다시 15,000선을 회복했습니다. 6월 캐나다 주가 전망 리포트를 읽어보면,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어가며 16,000선까지 회복할 거라는 예측이 가장 많았고 등락을 반복하며 15,000선을 유지할 거라는 예측과 다시 코로나가 유행하며 13,000선까지 재추락할 거라는 예측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어떤 주장에 동의할지는 투자자들의 몫이지만, 저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여전히 캐나다 주식들이 저렴한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므로 여유자금이 있다면 주식을 계속해서 사 모으는 게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캐나다 주식 5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

캐나다 주식 5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

- 5월 배당금 수익은 약 $80이 발생했으며, 계좌 투자금 총액은 5월 1일 대비 약 16%가 증가했습니다.

- 지난 4월 가장 큰 비중으로 가지고 있던 Alaris Royalty Corp(AD.TO)와 North American Financial 15 Split Corp(FFN.TO)를 평균 30% 이익을 남기고 매도했습니다. 이로 인해 코로나 영향으로 마이너스 밸런스를 유지하던 투자 총액이 다시 플러스로 돌아섰습니다.

- 오일 관련 에너지주를 손절하려했으나, 유가 상승으로 주가도 상승해주어서 조금 더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 AD.TO와 FFN.TO를 매도한 금액과 추가로 입금한 투자금으로 TD.TO와 ENB.TO를 추가로 매수했습니다. 

- TD.TO은행주 중에서 가장 큰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고 안정성이 높음에도 최근 주가 하락으로 5% 이상의 배당금을 지급해 굉장히 매력적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 ENB.TO는 앞으로 Natural gas 비즈니스의 성장성이 높을 거라 판단했고 몇 년간 안정적으로 배당금을 꾸준히 지급해 매력적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ENB.TO역시 최근 주가 하락으로 7% 이상의 배당금을 지급해 더욱더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고지 안내

   "5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은 2020년 5월 31일 작성된 글이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 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