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 해프닝 끝에 자동차를 사긴 했지만, 캐나다에 오기 전 한국에서 운전면허를 취득한 후 한 번도 운전대를 잡지 않아서 운전을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어요. 그나마 차를 계약한 후 받을 때까지는 며칠의 시간 여유가 있어서 알버타 교통법과 운전 시 주의사항을 공부할 수 있었어요.


   기다리던 차를 받으러 가는 날, 차를 인수하고 집까지 운전해 올 생각에 잔뜩 긴장하고 있었는데 오전엔 조금씩 오던 비가 점점 더 굵어지기 시작했어요. 딜러와 함께 차를 점검하고 서류에 서명할 때까지도 비는 잦아들지 않아 캐나다에서의 첫 고속도로 운전을 비가 쏟아지는 날에 하게 되었어요.


   Kaya에게 우리의 목표는 살아서 집에 돌아가는 거라 말하며 차에 올랐어요. 딜러십을 빠져나가는 건 저속 운행이라 쉬웠지만, 고속도로 진입로가 가까워질수록 긴장도가 올라가기 시작했어요. 내가 합류할 차선에 차가 없길 바라며 진입로에 올랐지만, 내 바람과는 다르게 교통량이 많았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아무것도 아닌데 그땐 왜 그렇게 긴장했는지...


   한 시간 같았던 20분간의 운전이 끝나고 집에 도착하니 다리가 풀려 힘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았어요. 당장 2일 뒤가 출근인데 이 실력으론 안 되겠다 싶어서 조금 쉬었다가 운전 연습을 가기로 했어요. 나 혼자 보내는 게 걱정되었는지 Kaya도 함께 따라나섰어요. 교통량이 적은 동네 주변을 돌아다니다 보니 조금씩 자신감이 붙었어요. 다음날은 아침 일찍 주차 연습을 하고 일터까지도 운전해보기로 했어요.


   한국에 비하면 캐나다 도로와 주차장이 넓은 편이지만, 운전을 이제 막 시작한 나에겐 여전히 좁아 보였어요. 운전이야 교통 법규를 익히고 나니 서툴러도 조금은 자신감이 붙어갔지만, 주차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혀 감이 없었어요. 다른 사람에게 배우기엔 시간이 촉박해서 유튜브에서라도 배워보자는 생각으로 검색해보니 다양한 주차 팁과 공식이 담긴 영상들이 많이 업로드되어있었어요. 다른 사람들이 주차하는 영상만 2시간 넘도록 보다 보니 왠지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주차 영상 외에도 운전 연수를 받는 영상도 업로드되어 있었는데 여기에서도 다양한 팁을 얻을 수 있었어요.


6년 만의 첫 운전 그리고 Kaya의 주차 특훈



   다음 날 아침, 유튜브 벼락치기 공부로 자신감 가득 찬 마음을 안고 Kaya와 월마트 주차장으로 향했어요. 새벽 시간이라 주차장에 차가 거의 없었고 유동 인구도 없어서 주차 연습을 하기엔 딱이었어요. 처음엔 전날 밤 배운 여러 주차 공식을 적용해보며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이 뭔지 시도해보았어요. 이후엔 Kaya가 차에서 내려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공간에 주차하고 Kaya는 지켜보다가 고쳐야 할 점을 피드백해주었어요.


   주차에 자신감이 붙어갈 때 즈음 시큐리티가 오더니, 이곳에서 주차 연습을 하면 안 된다고 자리를 옮겨달라고 했어요. 이미 충분히 연습했기에 더 이상 연습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내일부터 출근하게 될 회사에 가보기로 했어요. 고속도로에 진입하는 건 여전히 긴장되었지만, 그 외에는 큰 무리 없이 운전할 수 있었어요. 집으로 돌아와서 주차할 때도 오전에 연습한 덕분인지 어제보다 빨리 주차할 수 있었어요.


   연습하기 전에는 내가 운전을 잘 할 수 있을지 불안하고 걱정이 많았는데, Kaya와 연습을 하고 나니 조금 더 운전하고 다니다 보면 금방 잘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 글에 이어서...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