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끔 일터에서 코워커들과 취미생활을 이야기하는데 자연의 나라 캐나다답게 하이킹, 카누잉, 클라이밍, 캠핑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이 메인 주제가 되곤 합니다. 저 역시도 가만히 앉아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는 것보다는 몸을 움직이는 활동을 좋아하는데, 코로나가 유행하기 전에는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헬스장에 운동하러 갈 정도로 웨이트 트레이닝에 빠져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헬스장에 자유롭게 갈 수 없게 되자 몸이 근질거려 힘들었는데 마침 회사에서 새로운 프로젝트가 시작되었고 그 일원이 될 수 있었습니다. 마감 시간이 빠듯한 프로젝트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거의 매일 초과근무를 해야 하는 강도 높은 일이었지만, 퇴근 후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야 하는 요즘 같은 시기에 돈도 벌고 몸도 움직일 수 있다는 점이 오히려 저에게는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더욱이 최근 있었던 시급 협상도 원하던 대로 잘 마무리되어서 몸은 힘들어도, 인상된 시급에 초과근무 수당까지 더해지니 식에 투자할 수 있는 금액도 이전 달보다 훨씬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지난 1월 월 고정 배당금 수익을 $200 이상으로 만들어보겠다는 목표를 세웠었는데, 갑자기 코로나 사태가 터지며 여러 회사가 배당금 지급을 줄이거나 중단해 계획이 물거품이 돼버리나 하는 걱정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8월부터 월별 투자금이 예상했던 것보다 증가할 거라 기대되면서 어쩌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다시 하고 있습니다.


   부디 코로나 사태가 지금보다 악화되지 않고 세계 경제가 다시 회복하길 바랄 뿐입니다.

캐나다 주식 8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

- 8월 배당금 수익은 약 $113이 발생했으며, 계좌 투자금 총액은 8월 1일 대비 약 18%가 증가했습니다.

- 월 고정 배당금 수익을 늘리기 위해 PRV.UN.TO와 TNT.UN.TO를 추가로 매수하려 했으나, PRV.UN.TO의 주가가 5% 이상 올라 비슷한 주가를 유지 중인 TNT.UN.TO만 추가로 매수했습니다. 이로써 매월 약 $130의 고정 배당금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PRV와 TNT가 9월에도 비슷한 수준의 주가를 유지한다면, 비중을 더 높일 계획입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종목 잘 선정하셔서 포트폴리오를 볼 때마다 미소가 절로 지어지길 바랍니다!!! :)

 



고지 안내

   "8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은 2020년 9월 6일 작성된 글이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 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