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국스페인평가전명단 #한국스페인선발라인업

   2016년 6월 1일 잘츠부르크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릴 '한국 스페인 축구 평가전'에 대한 축구 팬들의 기대감이 높습니다. 지난 29일 유럽 평가전을 위해 출국한 한국 대표팀은 30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도착해 베르그레조르트 호텔에 짐을 풀었습니다. 유럽 평가전을 떠나기 전 슈틸리케 감독"이기기 위해 준비할 것이고, 이기겠다는 생각을 갖지 않는다면 유럽에 갈 필요가 없다."고 말하며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한국 축구 대표팀스페인 축구 대표팀 전력 비교


한국 스페인 평가전 명단   한국 스페인 라인업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지난해 1월 아시안컵 결승전 패배 후 15경기 연속 무패행진(12승 3무)을 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 대부분이 아시아와 중동 국가를 상대로 낸 성적이라 큰 의미를 두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세계적인 강호 스페인과의 경기를 통해 냉정히 평가하겠다는 것이 슈틸리케 감독의 생각입니다. 스페인은 지난 30일 가진 보스니아와의 A매치 평가전에서 3-1로 승리하며 A매치 10경기 연속 무패 행진(8승 2무)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 피파 랭킹 & 스페인 피파 랭킹



한국 피파 랭킹 & 스페인 피파 랭킹


   현재 스페인피파랭킹 6위, 한국54위에 랭크되어 있고, 한국이 스페인을 상대로 거둔 역대 전적은 2무 3패입니다. 2002년 월드컵 당시 8강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스페인에 승리한 적이 있지만 공식 기록에서 승부차기는 무승부로 기록되므로 아직까진 스페인을 상대로 한 공식적인 승리는 없습니다. 스페인과 축구 평가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슈틸리"순위만 보면 누가 경기에서 이길지 예상하기 쉽지만 적어도 경기장에선 경기력 차이가 느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한국 스페인 평가전 분석


한국 스페인 평가전 분석


   이번 한국 스페인 축구 평가전에서는 축구 팬들이 기대하던 스페인 1군 전원 출장은 보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9일 열린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기가 120분을 넘어 승부차기까지 간 끝에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이에 스페인 축구 협회는 선수를 보호하기 위해 경기에 출전했던 선수들에게 휴식을 줬습니다.


<휴식 받은 선수>

레알 마드리드(4) - 세르히오 라모스, 다니엘 카르바할, 루카스 바스케스, 이스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3) - 후안프란, 코케, 사울니게스


   하지만 스페인 축구 대표팀에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FC 바르셀로나), 다비드 실바(맨체스터시티), 세스크 파브레가스(첼시) 등 여전히 강한 선수가 있기에 절대로 얕볼 수 있는 상대가 아닙니다. 한국 축구 대표팀에서도 막강한 스페인에 맞서기 위해 손흥민(토트넘), 기성용(스완지 시티), 석현준(FC 포르투) 등 해외파 선수를 모두 소집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올림픽 대표팀 와일드카드 출전을 위해 지난 3월에는 대표팀에서 제외되었지만, 이번 경기는 슈틸리케 감독의 부탁으로 신태용 올림픽 대표팀 감독이 손흥민을 양보했습니다. "경기력 차이가 느껴지지 않도록 한국만의 축구 철학과 정신력을 유지할것"이라 말한 슈틸리케 감독의 말처럼 이번 한국 스페인 평가전에서 한국이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라봅니다.




한국 스페인 평가전 예상 선발 라인업 명단



한국 선발 라인업 & 한국 명단  스페인 선발 라인업 & 스페인 명단


한국 예상 선발 라인업 (4-3-2-1)

정성룡(가와사키 프론탈레)

이용(상주 상무),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장현수(광저우 R&F), 김기희(상하이 선화)

기성용(스완지 시티), 정우영(충칭 리판), 한국영(카타르 SC)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손흥민(토트넘)

석현준(FC 포르투)


스페인 예상 선발 라인업 (4-3-3)

스페인 예상 선발 라인업 (4-3-3)

이케르 카시야스(FC 포르투)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첼시), 마르크 바르트라(FC 바르셀로나), 미켈 산 호세(아틀레틱 빌바오), 헥토르 벨레린(아스날)

세스크 파브레가스(첼시), 티아고 알칸타라(바이에른 뮌휀), 마르코 아센시오(RCD 에스파뇰)

다비드 실바(맨체스터 시티), 놀리토(셀타 비고), 알바로 모라타(유벤투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