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A2 호스팅 (A2 Hosting) 서비스 신청하는 법에 대해 쉽게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영어에 약하시더라도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고, 설명대로 하나하나 따라오시면 쉽게 신청 할 수 있을거예요! 


 A2 호스팅 (A2 Hosting) 사이트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호스팅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사이트가 뜰텐데요, 상단 배너중에서 저희가 신청할 Web Hosting (웹 호스팅)을 눌러 줍니다.




Web Hosting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A2 호스팅에서 웹 호스팅은 Lite 버젼, Swift 버젼, Turbo 버젼 이렇게 총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간단한 게시판이나 블로그처럼 사이트를 운영 하실 계획 이시면 Lite 를 고르시면 되고, 어느정도 이미지파일도 올리고, 동영상 등 어느정도 트래픽(데이터)이 발생 될거라 예상 되면 Swift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기업형 사이트나 방문자수가 많은 사이트 혹은 쇼핑몰을 운영하실 계획 이시라면 Turbo 를 선택 합니다.

저는 사이트에서도 추천하고있는 Swift를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ite와 가격 차이는 크게 나지 않지만 Core가 하나 더 붙기 때문에 그만큼 사이트의 속도 증가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사이트 운영에 있어서 사이트 속도 증가는 큰 이점 중에 하나 입니다. 최근에는 사이트 질 평가시 속도 테스트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Swift 아래에 있는 Order Now 버튼을 누르면 Step1로 이동하게 됩니다. Choose Domain 즉 도메인을 정하는 단계입니다. 도메인이란 내 사이트의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되니다. 예를들어 www.naver.com www.google.com 같은 것들을 도메인이라 부릅니다.

옵션을 보면 


I would like to register a domain - 도메인을 등록 하겠습니다. ( 도메인을 구입하여 사용할 경우 클릭)

I already have a domain - 이미 도메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구매한 도메인을 등록할 경우 클릭)

Use a free subdomain from A2 Hosting - A2호스팅에서 무료 제공하는 주소를 사용 하겠습니다. (도메인 구매 계획이 없을 경우 클릭)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따라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무료 도메인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다가 나중에 도메인을 구입해 바꿀 예정이므로 우선은 무료 도메인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입력후 Click to Continue 를 눌러줍니다.





Step2옵션 선택 단계 입니다.

가장 먼저 Choose billing cycle (결재 주기 선택)이 있습니다. 최소 1개월 부터 2년까지 기간을 선택 할 수 있고, 당연히 긴 기간을 선택할수록 추가 할인이 됩니다. 저는 1년을 선택했습니다. 

Standard features (기본 제공) 은 제공되는 주요 옵션을 설명해주는데요, 저는 Swift 를 선택했기 때문에, 트래픽 무제한, 디스크 용량 무제한, 이메일 계정 무제한, 도메인 갯수 무제한, 데이터 베이스 무제한 옵션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configurable options (추가옵션) 은 신청한 호스팅 서비스에서 추가적으로 신청할 서비스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옵션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Dedicated IP (고정 IP) 일반적인 사이트를 운영할 계획 이라면 체크 안하셔도 됩니다. 혹시라도 쇼핑몰이나 상거래가 있는 사이트 운영 계획이라면 체크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Server Location (서버 위치) 자신의 웹사이트에 데이터를 보내주는 서버를 어디에 둘 것인지 선택하는 옵션인데요 미국,유럽,아시아 이 3곳 중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자가 어느 지역에 분포할 것인지를 생각한 후 가까운 쪽에 서버를 두는것이 사이트 속도 면에서 유리합니다. 예를들어 한국인이 주로 사이트에 방문한다면 Asia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Turbo Boost (터보 부스트) 는 사이트의 속도를 더 증가 시킬 수 있는 A2 호스팅의 자체적인 기술 입니다. 만약  이 옵션을 이용 하길 원한다면 웹 호스팅 신청시 Swift보다 Turbo를 선택하는것이 더 낫습니다.


Performance Plus (수행 능력 증가) 는 CPU Cores를 하나더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서버 이용시에도 CPU를 하나 더 사용 하게 되면, 많은 일을 처리할 때 조금더 원할 하게 수행 할 수 있게 됩니다. 


Barracuda Spam Firewall (도메인 스팸 방어) 는 도메인에 대한 해킹시도나 스팸등을 막아주는 서비스 입니다. 특별히 큰 사이트를 운영하지 않으실거라면 선택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고 싶다면 신청하셔도 됩니다.


SSL Certificate (SSL 인증서) 는 홈쇼핑이나 웹사이트에서 상거래가 이루어 질 계획이라면 반드시 신청해야하는 옵션입니다.


Railgun (레일건) 도 A2 호스팅의 자체적인 옵션으로 캐쉬(재 방문시 페이지 로딩을 빠르게 하기 위해 미리 페이지를 저장해둠)를 자체 서버에 만들어둬 사용자가 사이트를 이용시 보다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옵션입니다.


available addons (가능한 옵션) 에서 CloudFlare(클라우드 플레어) 는 세계 곳곳에 자체적인 서버를 두어 자동으로 내 사이트의 자료들을 그 서버에 저장 시켜, 전세계 어디에서 이용하든 균일하고 빠른 속도로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A2 호스팅과는 제휴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사용자까지 고려하는 사이트를 운영할 계획이 아니라면, 체크 해제하셔도 됩니다.


additional options (추가 옵션)은 사이트를 만들때 기본적으로 설치 하길 원하는 프로그램 (워드프레스,프레스타 등)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설치해주는 옵션입니다.


여기까지 모두 설정 하셨으면 add to cart & checkout 을 클릭해줍니다.




Step3 에선 자신이 선택했던 옵션들이 표시되고, 총 지불해야하는 가격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Total Due Today 아래 부분에 보면 조그맣게 Coupon Code 라는 칸이 있습니다. 현재 A2 호스팅에서 이용 가능한 쿠폰은 51FAST 입니다. 쿠폰 코드 입력 란에 51FAST 를 입력하면





이렇게 가격이 절반으로 뚝 깎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2 Hosting에서 쿠폰은 자주 제공 되지만, 이번 처럼 50% 할인 이벤트는 자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이 서비스를 신청하는 적기라고 생각 합니다.

쿠폰 입력을 마쳤으면, 이제 2가지 단계만 더 하면 A2 호스팅 신청이 완료 됩니다.







개인 신상 정보를 입력하는 칸인데요, 영어로 되어 있어도 놀라지마시고, 양식대로 차근 차근 입력하시면 됩니다.

요새는 이름이나 주소를 영어로 쉽게 바꿀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이름 영어로 바꾸기, 영문 주소로 바꾸기 검색)

후에 이메일 주소가 사이트 접속시 ID가 되고, 그 이메일 주소로 관련 정보들이 전달되기 떄문에 반드시 유효한 이메일을 적도록 합니다.

추가로 설명 드리자면, 휴대폰 번호가 010-9876-5432 라면, 8210-9876-5432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82는 한국 국가 번호 입니다.






개인 정보까지 다 입력하셨으면 결재만 남았습니다. 가장 무난하게 결재할 수 있는 방법은 VISA카드 입니다. VISA카드 결재시, 통화선택하는 버튼이 있다면, 원화로 바꾸지 말고, 바로 US 달러로 결재하는것이 이중 수수료를 발생 시키지 않는 방법입니다. 결재 정보를 입력하고, I have read and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나는 안내글을 읽었고, 서비스 정책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하시고 Complete Order를 클릭합니다.


잠시 후 입력했던 이메일로 신청한 서비스 관련 정보가 오게됩니다.


이로써 A2 호스팅 (A2 Hosting) 가입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A2 호스팅 (A2 Hosting)





#A2호스팅 #A2Hosting #홈페이지제작 #해외호스팅 #홈페이지만들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