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호스팅 서비스를 받아 이용하다 보면 계약이 만료되거나 더욱 나은 업체를 사용하기 위해 워드프레스를 옮기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론 데이터베이스와 WP-content 파일을 다운 받아 직접 옮기는 것인데, 이런 방법이 익숙지 않은 사람은 많은 어려움을 겪곤 합니다. 물론 웹사이트 이전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업체도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적지 않은 금액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옮기기


   이런 작업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All-in-One WP Migration"이라는 플러그인인데, 단 2번의 버튼 클릭으로 기존의 워드프레스를 새로운 호스팅 업체의 워드프레스로 완전히 옮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플러그인 사용법은 자료가 정리되는 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All-in-One WP Migration' Export 도중 멈추는 현상


All-in-One WP Migration 멈춤 현상


   워드프레스에서 내보낼 (Export) 파일의 용량이 크면 간혹 백업 파일을 만드는 도중 프로세싱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Export를 누르면 자동으로 웹사이트를 옮기기 위한 백업 파일이 생성되어야 하는데 로딩 표시는 계속해서 움직이지만 게이지바는 45%에서 멈춰 버린다든지 혹은 89%에서 멈춘다든지 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웹사이트의 파일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는 제법 큰 용량을 Export 할 때 생기기 때문에 계속해서 이런 현상이 반복된다면 스트레스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All-in-One WP Migration' Export 도중 멈추는 현상 해결하기


백업 파일 여유 공간 확인

1. All-in-One WP Migration 메뉴 중 Backups를 클릭해

새로운 백업 파일을 만들기 위한 여유 공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PHP 설정 바꾸기

2. Export 도중 연결이 끊기는 현상을 막기 위해 max_execution_time에 더 높은 값을 주려고 합니다.

사용하는 호스팅 업체의 cPanel을 이용해 PHP를 수정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A2 호스팅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Cpanel의 'Select PHP Version'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cPanel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php.ini' 파일을 텍스트로 열어 찾을 수 있습니다)


php.ini 위치

3. 우측 상단의 Switch To PHP Extensions을 클릭합니다.


max_execution_time 변경 하기

4. 여러 메뉴 중 max_execution_time을 찾고 우측의 숫자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수정할 수 있도록 변합니다.

숫자 값에 1000을 넣고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연결 유지 시간을 무제한으로 하기 위해선 0을 넣으시면 됩니다)

max_execution_time이 1000으로 확인된 것을 확인하고 하단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5. 위와 같이 설정한 후 다시 Export를 시도해보면 끊김 현상 없이 백업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