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쇼미더머니5 10화 - 파이널 무대 모음 [쇼미더머니5 결승전]


쇼미더머니5 10화 - 파이널 무대 모음 [쇼미더머니5 결승전]


1. 슈퍼비, 도끼, 더 콰이엇 - 공중도덕 Part2 다시보기

2. 씨잼, 쿠시 - MM 듣기

3. 비와이, 사이먼 도미닉 - 쌈박자 다시보기

4. 플로우식, 해쉬스완, 보이비, 우태운, G2 - 도깨비 듣기

5. 씨잼 - 재방송 (feat. Crush) 다시보기

6. 비와이 - 자화상 pt.2 듣기




쇼미더머니5 10화 - 파이널 무대 모음 [쇼미더머니5 결승전]


   지난 15일 저녁 Mnet에서 쇼미더머니5 10화(쇼미더머니5 마지막 회)가 방송되었습니다. 정준하를 포함해 약 9천여 명이 신청해 역대 최다 신청자 기록을 깬 쇼미더머니5의 최종 파이널 무대에 진출한 래퍼비와이, 씨잼, 슈퍼비로 총 3명입니다.


   이번 쇼미더머니5 결승전은 시즌 사상 최초로 문자 투표 결과현장 관객 의견50%씩 합산해 우승자를 배출하는 실시간 문자 투표제를 도입해 공연장에 오지 못한 시청자들도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쇼미더머니5 우승자 결정 방법은 최종 진출자 3인이 파이널 1라운드를 통해 경연을 펼친 후 투표를 통해 공연비가 높은 두 명은 2라운드에 진출하고 가장 적은 래퍼는 즉시 탈락하는 규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쇼미더머니5 10화 - 파이널 1라운드


   쇼미더머니5 결승전 1라운드는 비와이, 슈퍼비, 씨잼이 프로듀서와 합동 공연을 펼쳤습니다. 생방송 문자 투표 결과 비와이가 570만 원, 씨잼 240만 원, 슈퍼비 190만 원을 기록했고 현장 관객 투표와 합산된 공연비는 비와이 1097만 5천 원, 씨잼 485만 원, 슈퍼비 337만 5천 원으로 비와이씨잼파이널 2라운드에 진출하고 슈퍼비탈락했습니다.


슈퍼비, 도끼, 더 콰이엇 - 공중도덕 Part2


슈퍼비, 도끼, 더 콰이엇 - 공중도덕 Part2


  "결승전은 씨잼과 비와이의 대결이란 말이 많았는데, 그걸 한번 뒤집어보고 싶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힌 슈퍼비의 무대는 더 콰이엇의 랩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공중도덕 Part2는 기존에 발표한 공중도덕의 2번째 버전으로 도끼와 더 콰이엇이 슈퍼비와 함께 쇼미더머니5 촬영을 하며 느낀 점을 적은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더 콰이엇에 이어 등장한 도끼의 랩은 환상적인 라임과 랩 실력으로 관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함께 팀에 속해있었던 면도와 플로우식, 효은의 이름을 외치며 등장한 슈퍼비 역시 자신이 그동안 느낀 감정을 가사에 담아 쏟아내며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씨잼, 쿠시 - MM


씨잼, 쿠시 - MM


  씨잼과 쿠시의 MM씨잼의 여유가 다시 한 번 빛을 발하는 무대였습니다. 무대 입구의 열쇠가 갈라지며 등장한 씨잼은 관객의 손을 하나하나 잡아주며 랩을 시작했습니다. 무대에 오르면 특유의 여유로 섹시함을 뽐내던 씨잼은 이번 파이널 1라운드 역시 큰 무대임에도 불구하고 긴장한 모습 없이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무대 중반 등장한 쿠시와 적절한 케미를 이루며 무대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주고받는 가사 "맨 위에 맨 위"는 현장에 있던 모든 팬이 따라 부르며 큰 참여도를 만들어냈습니다. 씨잼의 무대를 본 자이언티"지금의 씨잼은 칭찬하지 않아도 된다. 앞으로 보여줄 게 더 많으므로 그때 해도 된다."라 말하며 씨잼의 잠재력을 높이 샀습니다.


비와이, 사이먼 도미닉 - 쌈박자


비와이, 사이먼 도미닉 - 쌈박자


   1라운드의 마지막 무대는 비와이가 장식했습니다. 비와이가 직접 작곡하고 사이먼 도미닉과 함께 작사한 쌈박귀에 쏙쏙 박히는 재치있는 가사가 매력적인 곡입니다. 특히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훅 "Mr 송대관 woo woo woo 마이너스 One 박"과 "쌈박자 쌈박자"는 현장에 있던 모든 팬을 들썩거리게 했습니다. 쌈박자의 선정적인 가사 묘사 때문에 얼굴을 찌푸리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사이먼 도미닉과 비와이의 쌈박자는 실시간 문자 투표와 현장 투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당당히 파이널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비와이의 무대를 앞두고 사이먼 도미닉과 그레이"저희도 비와이 무대가 기대된다."며 비와이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습니다.




쇼미더머니5 10화 - 파이널 2라운드


  비와이와 씨잼이 펼친 쇼미더머니5 10회 파이널 2라운드는 비와이가 570만 원, 씨잼이 430 만 원을 획득하며 비와이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이로써 쇼미더머니5 우승자는 비와이가 되었습니다.


   모든 공연이 끝나고 비와이"굉장히 어릴 때부터 함께 해 왔던 크루랑 여기까지 올라온 것만으로 너무 행복하고, 너무 감사하고 절대 당연하다 생각하지 않는다.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감사드리고 너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씨잼"고등학교 다닐 때 찐따 두 명이 몇 년 후에 대한민국에서 제일 중요한 두 사람이 되었다. 너무 감사드리고, 저에게 영감을 준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쇼미더머니5 최종 공연비 - 비와이 - 1075만 원 씨잼 - 725만 5천 원)


씨잼 - 재방송 (feat. Crush)


씨잼 - 재방송 (feat. Crush)


   씨잼은 자신의 쇼미더머니5 마지막 무대를 자전적인 가사를 담은 재방송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재방송은 씨잼으로 살아가는 류성민의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감성 뮤지션 크러쉬와 함께 무대를 꾸몄습니다. 톡톡 튀는 비트에 장난기 섞인 랩을 주로 보여주던 씨잼의 기존 무대에 비하면 이번 무대는 잔잔한 멜로디와 진지한 모습이 특징적이었습니다.


   파이널 2라운드 무대가 끝난 후 사이먼 도미닉은 "역시 씨잼은 씨잼이다."라고 말하며 존경심을 표했습니다. 또한 파이널 2라운드 무대 후 가진 인터뷰에서 MC 김진표"시즌 6에 나올 생각은 없냐?"는 질문에 씨잼"네, 하지만 모르겠다. 그때 가면 또 어떨지"라고 대답하며 쇼미더머니 우승에 대한 열망이 식지 않았음을 알렸습니다.


비와이 - 자화상


비와이 - 자화상


   비와이자화상은 2015년에 발표한 첫 솔로 앨범 'Time Travel' 수록곡 자화상의 두 번째 이야기나약한 자아의 목소리로 시작해 점점 긍정과 확신을 찾아가는 모습을 표현한 가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독실한 크리스천 다운 본인의 종교색이 담긴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비와이는 특유의 다크하면서도 타이트한 랩으로 피쳐링 없이 파이널 무대를 꾸몄습니다. 화려한 퍼포먼스는 없었지만, 집중을 끄는 비와이의 목소리와 분위기에 매료된 관객들은 숨죽여 관람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자이언티"이상하게 결승전인데 긴장이 잘 안 되고, 방금 본 비와이의 무대는 정말 작품 같았다."고 평했고 비와이"함께 꿈을 키우고 함께 삶을 살아왔던 제 친구와 함께 이 자리까지 올라오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기분을 표현했습니다.




쇼미더머니5 10화 - 파이널 스페셜 무대


플로우식, 해쉬스완, 우태운, 보이비, G2 - 도깨비


플로우식, 해쉬스완, 우태운, 보이비, G2 - 도깨비


  씨잼과 비와이의 파이널 2라운드 무대가 끝난 후 문자 투표 결과 공개 전 파이널 무대에 오르지 못하고 아쉽게 탈락했던 플로우식, 해쉬스완, 우태운, 보이비, G2특별무대가 열렸습니다. 프로듀싱한 도깨비는 쇼미더머니5 참가자들이 그동안 느껴온 감정을 표현한 가사가 특징적입니다. 특히 많은 팬이 오랜만에 보는 얼굴에 큰 환호를 보내며 한편의 축제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냈습니다.

#쇼미더머니우승자비와이 #10화다시보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