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뉴스타파 이건희 성매매 동영상 보기

   몇 시간 전 뉴스타파에서 '이건희 삼성 회장 성매매 의혹 동영상'이라는 믿지 못할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이건희 회장은 세계 일류 기업 삼성을 이끌었던 사람으로 이런 민감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심스럽게 다가가야 할 부분이고, 직접 눈으로 보거나 귀로 듣지 않은 이상 개인적인 의견을 담아 포스팅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해서 다양한 곳에 올라와 있는 관련 글을 모아 정리해두었습니다. 포스팅된 글은 실제 일어난 일과 다를 수 있으며 개인적인 견해가 아님을 밝힙니다.

뉴스타파 이건희 성매매 의혹 동영상 보기




   뉴스타파는 지난 4월 익명을 요구한 제보자로부터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의 성매매 의혹을 보여주는 동영상 파일과 자료를 입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입수한 동영상에는 이건희 회장이 수년 동안 여러 차례에 걸쳐 젊은 여성 여러 명을 안가나 자택으로 불러 성행위를 한 정황이 담겨있다고 했습니다.


뉴스타파 이건희 성매매 의혹 관련 자료 입수


   현재 한국은 늦은 새벽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이건희 성매매 의혹 관련 보도가 나온 이후 관련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떠들썩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언론사가 삼성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으므로 과연 이 사건이 언론에 제대로 보도될지 많은 네티즌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이건희 성매매 의혹 뉴스를 보도한 뉴스타파는 어떤 보도 매체인가?


   뉴스타파는 한국탐사저널리즘센터에서 제작하는 탐사보도프로그램으로 유튜브 및 RTV를 통해 방송되고 있다. 초기에는 전국언론노동조합 산하 민주언론실천위원회(이하 민실위)에서 구성된 제작단 명칭과 제작된 영상물을 통칭하였다. 공정언론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지원에 힘입어 99% 시민을 대변하는 인터넷 방송으로 자리 잡고, 권력과 자본이 제공하는 보도자료를 베껴 쓰지 않고, 국민에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이건희 회장 성매매 의혹 동영상 합성 가능성은?

   워낙 있을법한 이야기가 아니므로 많은 사람이 동영상 편집이나 합성 의혹을 제기했고 이를 예상이라도 한 듯 스타파위변조 의혹에 대해 지난 3개월 동안 면밀히 검증과 분석을 했다고 합니다.


이건희 회장 성매매 의혹 동영상 합성 가능성은?


   뉴스타파는 비밀리에 영상 전문 대학교수를 섭외해 전체 7시간이 넘는 동영상을 한 프레임씩 정밀 검증한 결과 위변조나 합성을 의심할만한 단서를 찾지 못했다는 감정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합니다.


   결과에 따르면 이건희 회장의 모습을 영상에 등장하는 형태로 만들어내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며 영상에 찍힌 시간 정보 역시 촬영과 동시에 등장하였으며 사후에 추가되거나 수정된 흔적은 없다고 합니다. 또한, 동영상을 자르거나 이어붙인 편집 흔적 역시 없었다고 합니다. 이 같은 결과를 얻고도 더욱 확실한 검증을 위해 그와는 독립적인 다른 영상 분석 전문가에게 한 번 더 검증을 의뢰했는데 결과는 같았다고 합니다.


   뉴스타파는 영상 외에도 동영상에 삽입되어있는 이건희 회장의 음성에 대한 성문 분석도 진행했습니다. 대중에 공개되어있는 이건희 회장의 영상 가운데 성매매 의혹 동영상에 나오는 것과 같은 단어 3개를 비교한 결과 2개 단어는 '상당히 유사하다', 1개 단어는 '녹음 상태가 나빠 판독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뉴스타파 이건희 회장 성매매 의혹 관련 보도


  이뿐만 아니라 뉴스타파는 이건희 회장의 일정까지 교차 확인하며 철저하게 검사했습니다. 동영상이 촬영된 날짜와 이건희 회장의 일정을 비교해본 결과 촬영일에는 이건희 회장이 모두 국내에 머무르고 있던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관련 자료와 함께 동영상이 촬영된 장소가 이건희 회장의 자택과 안가라는 점을 강조하며 자신들이 보도한 내용에 신빙성을 더했습니다.




이건희 성매매 의혹 동영상 찍은 사람은?


이건희 성매매 의혹 동영상 찍은 사람


   뉴스타파는 동영상 화면에서 거울에 비친 장면 등을 분석해본 결과 이 영상을 촬영한 사람이건희 회장의 성매매 의혹 현장에 간 여러 여성 중 1명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촬영을 마친 뒤 전화로 "가방을 밖에 두고 가라고 해서 실패했다. 한 달 뒤 다시 예약이 잡혔다."고 상의하는 거로 미루어 보아 이 여성이 혼자 기획하고 실행했다기보단 함께 일을 꾸민 누군가가 있다고 추측했습니다.


   뉴스타파는 자신들이 입수한 외장 하드에는 문제의 성매매 의혹 동영상 말고도 이 일을 모의한 일당이 남긴 흔적이 들어있었는데, 이 자료들과 주변의 정황들을 토대로 추적한 결과 동영상을 찍은 주모자선 모씨이 모씨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이건희 회장의 거처에 드나든 여성 중 1명과 협력해 동영상을 촬영했고 이를 무기로 삼성에 돈을 뜯어내려고 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삼성 측은 동영상을 미끼로 돈을 요구하는 전화를 받은 적은 있지만 믿을 수 없는 이야기였기 때문에 응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또한, 경찰에 신고하지 않았고 동영상의 존재 여부 역시 확인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뉴스타파 이건희 성매매 의혹 동영상 보기





이건희 성매매 의혹 동영상 내용은?


이건희 성매매 의혹 동영상 내용


뉴스타파가 공개한 동영상에는 고급 주택에 줄지어 들어가는 젊은 여성과 한 남성의 모습이 나옵니다.

뉴스타파 측은 동영상에 담긴 모든 내용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유사 성행위를 담은 동영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네 키스 때문에 오늘 XX했어

또한, 동영상에서는 여성들에게 무언가를 건네는 장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찍고 있는 여성의 차례가 되자 "네가 오늘 수고했어. 네 키스 때문에 오늘 XX했어."

라는 말을 하며 XX가 무엇일지에 대한 의혹을 증폭 시켰습니다.


이건희 회장 500만 원


문제의 동영상 마지막 부분에서는 여성들의 관리자로 보이는 여성이

500만 원에 예약이 잡혔다는 말을 하며 다음번에 올 때는 어떻게 옷을 코디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장면이 나옵니다.



   아직 삼성 측의 공식 입장이 나오지 않아 위 내용이 사실일지는 알 수 없지만, 삼성의 이미지엔 큰 타격을 입히는 사건입니다. 앞으로 어떤 내용이 추가로 더 보도될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