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이버에 '애드센스'나 '수익 블로그', '블로그로 돈 벌기'를 검색해보면 열에 아홉은 CPA 등의 사이트에 가입을 유도해 커미션을 챙기거나 별다른 내용 없이 열심히만 하면 된다는 식의 글과 함께 사진만 몇장 덩그러니 첨부되어 있습니다.


   이제 막 발걸음을 뗀 블로거가 저런 글을 읽게 된다면 막연한 기대감과 환상에 젖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 역시도 첫 블로그를 개설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을 때 위 키워드를 적어도 수십번은 검색했었습니다. 그리곤 곧 블로그로 큰돈을 벌 수 있을 거란 환상에 빠졌던 적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7월 수익 공개 - 블로그 돈 벌기


   하지만 현실은 기대와 전혀 다르게 흘러갔고 아무리 시간을 쏟아도 수익은커녕 생각한 만큼 방문자 수도 늘지 않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때 당시에 글이라곤 학생 때 몇 번 써본 게 전부였고, 어떤 분야에서도 전문지식을 쌓지 못했기 때문에 질 높은 포스팅을 하기에도 무리였기 때문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블로깅 경력도 없었기 때문에 레이아웃이나 검색 상위 노출, 블로그 최적화 등에 대한 정보도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돌이켜보면 이런 준비자세로 돈을 벌 수 있을 거라 생각한 제 자신이 욕심쟁이였단 생각이 듭니다.


   과거엔 몇몇 사람들이 별다른 공부를 하지 않고도 금세 인기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냈다는 이야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거 숫자가 늘어나고 블로그 광고 시장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전문가들이 마케팅 시장에 참여한 지금은 아무리 글재주 능력이 뛰어나도 예전만큼은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검색 상위 노출 SEO 필요성


   블로깅을 오래 해왔다면 귀가 닳도록 들었을 SEO 기술이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물론 키워드를 잘 찾는다면 경쟁자가 적어 상위 노출이 쉽고 그에 따라 방문자도 원하는 만큼 유입되겠지만, 일반적인 키워드(주제)를 이용해 블로깅 하면 수많은 경쟁자와 상위 노출 경쟁을 하게 됩니다.


   아무리 양질의 글을 써도 결국 그 글이 읽히려면 검색 노출이 되어야 하는데, 검색 노출 작업은 사람이 아닌 검색엔진 로봇이 하므로 글 내용보다는 노출에 유리한 규칙을 얼마나 잘 지켰는지가 더 크게 작용합니다.


   블로깅이 과거보다 어려워진 이유가 이 때문이며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선 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겉으로 보기엔 집에서 편하게 키보드 두드리며 돈을 버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보여지거나 알려진 만큼 돈을 버는 사람은 극히 드물며 누구나 쉽게 시작은 할 수 있지만, 목표한 만큼의 수익은 내기 힘든 게 현실입니다.

#블로그로돈벌기


블로거도 공부가 필수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하지 않으면 도태돼버립니다.


   그렇다면 고수익 블로거가 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람마다 다양한 노하우가 있겠지만 제가 했던 방법은 국내 유명 블로그 벤치 마킹해외 유명 블로거들의 팁 읽기입니다.


   파워 블로그를 3~4곳 정해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방문해 어떤 식으로 글을 쓰는지광고는 어디에 배치 하는지, 이미지는 어떻게 배치하는지 등을 눈에 익히는 과정을 반복하고 공통점과 장점으로 보이는 것만을 쏙 빼내 블로깅 할 때 적용 시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블로거의 팁을 읽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외 블로그 시장은 우리나라보다 최소한 몇 년은 더 앞서있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는 부업으로 블로깅을 하는 사람이 전업 블로거보다 많지만 북미와 유럽권에선 전업으로 블로깅을 하는 사람의 비율이 더 높습니다. 영어를 사용해 블로깅 하기 때문에 잠재 고객이 많아 가능한 거란 생각이 드는데, 블로거가 많은 만큼 공유되고 있는 팁도 어마어마하게 다양합니다. 언어적인 부분에서 불편하더라도 읽어볼 가치가 있으므로 시간 내 검색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끝으로 블로깅도 직업처럼 하면 할수록 다양한 노하우가 생기고 실력도 늘게 됩니다. 어떤 일이든 누구나 처음엔 어렵게 느껴지지만 포기하지 않고 버텨낸다면 목표하는 결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버티는 시간 속엔 발전하기 위해 발버둥치는 노력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블로그로 돈 벌기를 목표로 하는 모든 분이 원하시는 대로 좋은 성과 내길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7월 수익 공개

블로그 실시간 방문자 수7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큰일 할 남자'블로그와 함께 운영하는 블로그 중 하나가 7월에 대박이 났습니다.

우연히 서브 키워드가 하나 얻어걸렸고 이 키워드 관련 검색어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확인하고

재빠르게 관련 포스팅을 추가했습니다.


그 결과 처음으로 실시간 사용자 수 세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블로그로 돈 벌기

그 결과 총 100만원이 조금 넘는 수익을 얻었습니다.




☞    [ 바로  가기 ]  블로그 상위 노출 키워드 찾기 노하우 





CPA 7월 수익 공개

CPA 수익 공개

블로그 이외에 영어로 작성된 사이트를 운영해보고자 개설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애드센스보단 CPA를 주 수입원으로 잡고 만들었고

운이 잘 따라주어서 $255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