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홈페이지를 효율적으로 검색 엔진에 등록하기 위해 추천하는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이 사이트맵 제출 입니다.


  사이트 맵이란 말 그대로 내 사이트를 구조화 하여 일종의 지도 형식으로 데이터화 한 것인데요, 자료를 가져가는 로봇에게 내 사이트의 지도를 제시하여 보다 쉽게 그리고 빠뜨림 없이 모든 자료를 가져가도록 할 수 있는 검색 엔진 등록 최적화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사이트 맵을 만드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첫 번째로 사이트맵을 만들어 파일 형식으로 다운 받아 검색 엔진에 업로드 하는 방식이고, 두 번째는 만들어진 사이트맵을 URL에 담아 검색엔진에 URL 주소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말로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니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2가지 방법 중 URL 생성이 더 간편하므로, 이것을 예로 들어 설명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검색 엔진인 구글과 네이버에 사이트 맵을 제출하기 위해서, 먼저 구글 웹마스터 와 네이버 웹마스터에 로그인 하여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구글 웹마스터    크롤링 -> Sitemaps -> Sitemap 추가/테스트 (오른쪽 상단)

네이버 웹마스터  수집요청 -> 사이트맵 제출 (하단)




 

구글 웹마스터 사이트맵 제출하기 (Sitemap)



 

네이버 웹마스터 사이트맵 제출하기 (Sitemap)



  위의 두곳은 사이트맵을 제출하기 위해서 사이트맵 주소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이제 사이트맵 URL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XML-Sitemaps.com 을 클릭 합니다.





  Starting URL : 자신이 사이트맵을 만들고 싶은 홈페이지의 기본 주소를 적습니다.

  Change Frequency : 얼마나 주기적으로 홈페이지를 갱신 할 것인지 정합니다. (보통 Daily(매일)나 Weekly(매주)를 많이 사용 합니다.)

  Last modification : 최근에 구조화 한적이 있으면 그 날짜를 적어 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Use server's response 를 체크합니다.

  Priority : None 에 체크 합니다.


  그 후 Start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포스팅 된 글 수 가 많다면 시간이 오래 소요되고, 적다면 5분 이내에 사이트 맵이 만들어 집니다.






  사이트 맵이 생성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URL을 입력 하고자 하면 사이트 기본 주소 뒤에 /sitemap.xml 을 추가로 입력해주시면 되고, 파일을 업로드 하고 싶다면, 아래 여러 항목 중 자신이 필요한 형태의 사이트맵을 다운 받은 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구글 웹마스터와 네이버 웹마스터는 URL 제출을 요구하므로, 제 홈페이지를 예로 들면


기본으로 나와있는 http://money2015.tistory.com/ 양식 뒤에 sitemap.xml 을 입력한 후 제출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맵 제출 완료 입니다.




#사이트맵 #사이트맵생성 #사이트맵주소 #사이트맵URL #구글웹마스터 #네이버웹마스터 #사이트최적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