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개수 제한, 3개에서 무제한으로

이 글은 2016년 9월 애드센스 정책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개수 제한, 3개에서 무제한으로


   구글이 운영하고 관리하는 애드센스는 블로그에 삽입할 수 있는 여러 광고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타 광고 업체들보다 까다로운 정책을 고수하고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애드센스에서 명확히 제시한 정책에 어긋나는 행동을 할 경우에는 발견 즉시 경고 없이 영구적으로 계정을 정지시키기 때문에 더욱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를 안정적으로 계속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책이 바뀔 때마다 혹은 분기마다 관심을 가지고 가이드라인을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개수 제한, 3개에서 무제한으로

애드센스 광고 몇개까지


   최근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개수 제한 해제'라는 엄청난 정책 변화를 시행했습니다. 애드센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인 '광고는 최대 몇 개까지 삽입 가능 한가요?'의 답이 바뀌는 시점입니다.


   애드센스는 현재 콘텐츠링크검색 유형으로 총 3가지 형태의 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제법 쏠쏠한 수익을 안겨주었던 동영상 형태의 광고는 콘텐츠로 포함되어 더는 개별적으로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광고 개수 제한 정책이 바뀌기 전에는 각 페이지당 최대 3개의 콘텐츠 광고와 링크 광고, 2개의 검색 광고를 삽입할 수 있었습니다. (프리미엄 파트너는 6개까지 가능) 하지만 지난 8월 애드센스는 광고 개수 제한을 없애며 삽입할 페이지의 형태에 따라 무제한으로 광고를 넣을 수 있도록 정책을 바꾸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


   과거에도 애드센스는 자체적으로 광고가 삽입된 블로그(웹사이트)를 검열했지만 주로 정책 위반(욕설, 성적 내용, 저작권 관련)과 관련된 제재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광고 삽입 개수 제한이 풀린 이후부터는 그 검열 과정에 콘텐츠의 질도 포함 시킬 것이라는 것이 지배적인 의견입니다. 어떤 메커니즘을 사용해 방대한 수의 블로그들을 관리할지는 미지수지만 과거 프리미엄 파트너에게만 허용되었던 광고 추가 삽입을 모든 파트너가 활용할 수 있도록 정책을 완화한 만큼 관리가 엄격해 질 거라는 것은 추측할 수 있습니다.


   3개를 초과해서 광고를 삽입할 수 있으므로 평소 글을 길게 쓰거나 Infinite Loading(끝없는 스크롤)을 사용하는 블로거에게는 분명 반가울 소식이겠지만, 글을 짧게 나눠 쓰는 블로거나 콘텐츠의 질에 자신 없는 블로거라면 조금은 긴장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  [ 바로 가기 ]  블로그 로딩 속도 높이기 - HTML,CSS 압축


☞  [ 바로 가기 ]  고품질 블로그를 만드는 특급 정보! - 이탈률을 낮춰라!


☞  [ 바로 가기 ]  티스토리 글 SNS 자동 발행하기!



애드센스 광고 개수 제한, 3개에서 무제한으로 - 한 줄 요약

애드센스 광고 개수 제한 페이지당 콘텐츠 3개, 링크 3개, 검색 2개 -> 무제한으로 변경 단, 광고가 콘텐츠 양을 넘어서는 것은 금지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