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떤 웹사이트는 하루 방문자가 1,000명 남짓인데도 광고 수익률이 높은 방면 어떤 사이트는 방문자는 많아도 수익률이 그다지 높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방문자가 유입된다는 것은 글 노출이 잘되고 있음을 뜻하지만, 방문자 수에 비해 광고 수입이 적은 경우 콘텐츠의 질이 낮거나 레이아웃 즉, 광고의 위치가 적절하지 않은 곳에 배치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애드센스에서는 광고 게시자의 편의를 생각해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광고를 제공하고 있고 파트너는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레이아웃에 맞게 광고를 만들어 삽입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최적화로 수익률 50% 이상 올리기 - Ezoic


   이를 이용해 광고 크기에 변화를 주거나 게재되는 광고의 종류 설정, 위치 변경 등 다양한 변화를 줘 광고 수익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흔히 '애드센스 최적화'라 부릅니다.


   애드센스 최적화 시 광고로 인한 수입이 증가할 거란 건 알지만, 하루하루 포스팅하기도 바쁜 시간에 새로운 형태의 광고를 만들어 실험하는 것은 여간 성가신 일이 아니며 오차율을 줄이기 위해선 제법 오랜 시간 동안 실험을 진행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갑자기 트래픽이 증가한 경우(방문자가 늘어난 경우)라면 평상시에 진행했던 실험 결과와는 공정한 비교가 힘듭니다.


구글 애드센스 인증 게시 파트너


   이런 불편함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구글 애드센스 인증 게시 파트너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인증 게시 파트너구글이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광고, 마케팅과 관련된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시험을 통과한 업체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광고를 게재하는 개인이나 업체의 애드센스 최적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 최적화 작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에 맡기기 때문에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서비스 이용 시 수익 증가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현재 이와 관련된 일을 하는 업체는 전 세계적으로 수십 가지가 넘고 업체 목록은 인증 게시 파트너 찾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 게시 파트너 -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정식 인증을 받은 업체는 사이트에 위와 같은 배지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이 배지는 인증 게시 파트너가 되기 위한 모든 과정을 수료하고 조건을 충족했음을 뜻하는 것으로 배지가 있다면 믿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업체들은 광고 수익 최적화를 기본으로 앱 개발, 모바일 사이트, 품질 검수, 콘텐츠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업체마다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한 기본 조건이 다르며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일 평균 방문자 100,000명 이상인 웹사이트만 관리하거나 트래픽 량에 따라 제한을 두기도 합니다. 또한, 가격도 관리비 형식으로 매달 받는 곳도 있고 가격에 따라 서비스 종류에 제한을 두는 곳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최적화 - Ezoic

Ezoic


   만약 규모가 큰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모든 업체를 하나하나 따져보고 선택할 것을 추천해드리지만 그렇지 않다면 Ezoic을 사용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Ezoic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도 첫 한 달은 무료로 이용하고 그 이후부터는 포스팅 하단에 광고를 하나 삽입해주고 무료로 이용하거나 수익에 비례해 지불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계속 무료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자신의 웹사이트 하단에 Ezoic의 광고(텍스트 광고 1줄)를 하나 삽입해주면 되고 돈을 내고 Ezoic 광고를 없애고자 한다면 1달 동안 발생한 금액에 비례해 값을 지급하면 됩니다. 한 달에 1,000불의 수익이 난다고 가정했을 때 약 49불을 지급하면 되고 2,500불의 수익이 났다면 124불을 내면 됩니다.


   Ezoic은 고객이 더 많은 수익을 낼수록 자신들도 높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으므로 더 열심히 일하고 그만큼 고객은 높은 이익을 얻을 수 있으므로 서로 윈윈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zoic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모든 웹사이트의 광고 수입을 적어도 50% 이상 증가 시킬 수 있다고 자신 있게 써 놓았는데, 미심쩍었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한 달 동안 약 80%가량 수익이 증가했습니다. 다음 달부터는 서비스 비용을 내겠지만 그래도 여전히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의 수익을 훨씬 웃도는 금액입니다.


   아래 글에 따라 모든 설정을 마치면 Ezoic자동으로 광고 크기를 변환하며 어떤 크기와 형태가 웹사이트에 가장 적합한지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이 모든 결과를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달간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에 관심 있다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Ezoic 가입 및 설정

http://ezoic.com


1. 위 링크를 클릭해 Ezoic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zoic 홈페이지


2. 상단 메뉴 중 Get Started를 클릭합니다.


Ezoic 가입하기

3. 위 양식에 맞게 신청서를 작성한 후 Create Premium Account를 클릭합니다.

(한 달 방문자 수를 잘 모를 경우 10000을 적으셔도 무방합니다)


사이트 광고 최적화 하기

4. 회원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Visit the Ezoic Dashboard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최적화 방법

5. 위 항목을 모두 설정해주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Integrate Your Site를 클릭합니다.


네임 서버 수정하는 방법

6. Ezoic에서 광고를 관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선 권한이 필요한데 그 작업 중 하나입니다.


네임 서버를 수정하는 것과 코드를 삽입하는 것 두 가지로 나뉘는데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네임 서버(DNS)
를 수정해야 합니다.


Name Servers탭의 View Instructions를 클릭합니다.


DNS 변경

7. 도메인의 현재 네임 서버와 새롭게 설정해야 할 네임 서버가 표시됩니다.


현재 이용하고 있는 도메인 서비스 제공 업체에 접속해 기존의 네임 서버를 오른쪽에 있는 네임 서버로 수정해줍니다.

(ex. ns1.cafe24.com -> bird.ezoicns.com)

(설정을 마치면 사이트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네임 서버 수정을 완료한 후 상단 Dashboard탭을 클릭하면 Integrate your site 항목에 체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업체에 따라 1~2일 정도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이 기간에도 사이트 접속은 문제없습니다)


광고 재설정 하기

8. 다음으로 Dashboard탭에서 Setup Ad Testing을 클릭합니다.


Step 1에 나타난 모든 코드를 복사한 후 웹사이트 <head>와 </head>코드 사이에 추가해줍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있다면 테마 header에서 <head>를 찾은 뒤 그 아랫줄에 위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코드를 추가했다면 하단 Continue to step 2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광고 크기 설정

9. 정상적으로 <head>와 </head>사이에 코드가 삽입되었다면 위 사진과 같이 웹사이트에 삽입된 광고가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모든 광고를 Ezoic에서 실험할 수 있도록 기본 정보와 옵션을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Q. Where on the page is this ad? - 광고가 페이지의 어느 부분에 삽입되어 있습니까?

광고가 삽입된 위치에 맞게 선택합니다.


Q. What should this ad unit's name be? - 이 광고의 새로운 이름을 무엇으로 설정하시겠습니까?

실험 보고서를 볼 때 보기 편리하도록 이름을 설정합니다.

(실제로 애드센스 광고 이름은 변경되진 않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광고 실험

10. 광고가 표시될 곳을 On/Off 선택합니다.


만약 모바일에서 보여지지 않는 광고라면 데스크톱(Desktop)과 태블릿(Tablet)만 On 상태로 두고 모바일(Mobile)은 Off로 설정합니다.


What size(s) of ads should be shown in this ad unit? - 이 광고가 어떤 크기로 노출되길 원합니까?

실험해보고 싶은 광고 크기를 모두 체크한 후 하단 Convert Ad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광고 코드로 교체

11. 새롭게 생성된 광고와 함께 기존에 사용하던 광고도 표시됩니다.


웹사이트로 돌아가 기존에 사용하던 광고 코드를 삭제하고 새롭게 생성된 광고를 삽입합니다.


새롭게 만들어진 광고가 노출되는 데까지는 1~2일이 소요됩니다.


만약 새로운 광고가 노출되기 위해 인증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기존 광고가 노출되길 원한다면


새로 생성된 코드사이에 기존 광고 코드를 넣어주면 됩니다.


하단과 같이 코드를 수정해 웹사이트에 삽입합니다.


- - - - -


<!-- Ezoic - 설정한 광고 이름이 나타남 - under_page_title -->

이곳에 기존 광고 코드 삽입

<div id="ezoic-pub-ad-placeholder-101"></div>

<!-- End Ezoic - 설정한 광고 이름이 나타남 - under_page_title -->


- - - - -


모든 광고 생성과 수정을 마쳤다면 상단 Dashboard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실험실

12. 마지막으로 Turn On Ezoic을 클릭합니다.


3가지 모두 OFF를 ON으로 바꾸고 Save Changes를 클릭합니다.




모든 설정을 마친 뒤 약 2~3일 후부터 Ezoic 홈페이지에 접속해 관련 보고서와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생한 수익은 애드센스가 아닌 Ezoic에서 지급되며 페이팔이나 체크, 국제 송금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첫 한 달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그 이후 부터는 포스트 가장 하단에 Ezoic 자체 광고 한 줄을 삽입해 계속 무료로 이용하거나 한 달 수익에 비례하는 금액을 지불한 뒤 광고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즉시 해제 가능합니다.




위 포스팅과 관련된 피드백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또한, 질문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