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깅을 하면서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를 함께 올리는 것은 글의 이해를 도울 뿐만 아니라 방문자의 눈 피로를 없애주는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또한 글만 있는 것보다 사진이 함께 첨부된 것이 검색엔진 노출에도 더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블로거가 포스팅을 할 때 한 두 장 이상의 사진을 첨부하곤 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직접 촬영한 사진이 아니라면 저작권과 관련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저작권법이 강화됨에 따라 인터넷에 공유되고 있는 사진이라도 소유자의 허락 없이 사용하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이 상업적인 용도로만 사용하지 않으면 된다고 착각하고 있지만, 비상업적 용도로 이용하더라도 허락이 없으면 처벌 사유가 될 수 있으므로 저작권 관련 내용이 모호한 사진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혹시 모를 불상사를 막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이렇게 이미지 사용에 관한 법이 강화되고 처벌 사례가 늘어나자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를 모아주는 사이트가 하나둘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구글링이나 네이버 검색을 통해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검색해보면 다양한 무료 이미지 제공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라 해도 한 번 더 확인해야 할 것이 있는데, 사이트마다 가지고 있는 사진 사용 정책입니다.


   간혹 어떤 사이트들은 '이미지 사용은 무료로 할 수 있으나 반드시 저작자를 밝혀야 함' 혹은 '이미지 수정이 불가함' 같은 조건을 걸어두기도 합니다. 이 글을 읽지 못한 채 이미지를 임의대로 사용하면 역시 법을 어기는 셈이 되는 겁니다.


   이런 확인 절차가 불편하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저작자 명시를 하지 않아도 되고 이미지를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으며 심지어 다운받은 이미지를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해도 되는 사진 제공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 사이트 - Pixbay

https://pixabay.com/ko


위 링크를 클릭해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 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검색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무료 사진 다운

한국을 검색했을 때 나타나는 이미지입니다.


저작권 없는 사진
주제별로 이미지를 모아 볼 수 있는데, '일러스트' 주제를 눌렀을 때 나타나는 이미지입니다.


사진 많은 사이트

수십만 장이 되는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걱정 없는 안전한 블로깅 하시길 바랍니다.


위 포스팅과 관련된 모든 피드백을 환영합니다.


또한, 질문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