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맞춤 검색 추가로 추가 수익 얻기

   글이나 자료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는 한 페이지에 모든 정보를 담을 수 없으므로 검색 기능을 제공해 방문자들이 편리하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메뉴(카테고리)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 검색입니다. '큰일 할 남자' 블로그의 경우 방문해주시는 분의 5.6% 정도가 검색 기능을 이용하시는데, 만약 하루 평균 10,000명이 방문한다고 가정하면 560명이라는 적지 않은 수치가 나옵니다.


   검색기능은 방문자가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액션이기 때문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글 맞춤 검색창으로 설정하면 글이나 사이드바에 삽입된 광고보다도 더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잠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검색 비율이 높은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맞춤 검색 창은 방문자가 검색을 이용할 때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내용을 검색해줄 뿐만 아니라 관련 있는 광고가 있다면 검색창 상단에 표시해줍니다. 검색어와 관련 있는 광고만 노출되기 때문에 높은 클릭률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맞춤 검색 추가로 추가 수익 얻기

1. 구글 애드센스 맞춤검색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내 광고 - 검색 - 맞춤검색 엔진" 메뉴를 통해서도 추가할 수 있지만, 더 세세한 설정을 위해 맞춤검색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맞춤 검색 만들기 - https://cse.google.com/cse/


구글 애드센스 맞춤검색 추가로 추가 수익 얻기

2. 이동된 페이지에서 '맞춤 검색엔진에 로그인'을 클릭해 로그인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추가 수익 얻기

3. 로그인 후 Add를 클릭해 새로운 맞춤검색(검색 엔진)을 생성합니다.


애드센스 최적화 하기

4. 검색할 사이트에 운영하는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 입력하고 " /* "을 추가합니다.

ex) www.money2015.tistory.com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다면 www.money2015.tistory.com/* 을 입력합니다.

(혹시라도 특정 페이지만 검색되도록 하고 싶으면 안내 글을 참고해 수정합니다)


맞춤 검색 설정하기

5. 새로운 검색 엔진이 생성되면 설정을 해주기 위해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구글 커스텀 검색 엔진

6. 설정 - 기본사항에서 검색 엔진에 대한 설명을 입력하고 검색 엔진 키워드도 입력합니다.

그 후 이미지 검색 기능도 이용하려면 버튼을 클릭해 On 상태로 바꿔줍니다.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하기

7. 설정 - 수익 창출 탭을 클릭해 사용 안 함에서 On 버튼으로 설정해줍니다.

만약 로그인한 구글 계정이 애드센스와 연결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애드센스와 연결이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해 인증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맞춤 검색 추가 수익 얻기

8. 디자인 - 레이아웃 탭으로 이동해 검색창에서 검색 시 결과를 어떻게 보여줄 것인지에 대한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검색기능을 On으로 바꿨다면 이미지 검색 레이아웃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증가 시키기

9. 디자인 - 테마 탭에서 이미 만들어진 검색 창 디자인을 사용해도 되지만

디자인 - 맞춤설정 탭에서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더 잘 어울리도록 직접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창으로 수익 내기

10. 검색 기능 - 프로모션 탭으로 이동해 검색 시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프로모션 사용 기능은 On으로 바꿔줍니다.


블로그 수익 최적화

11. 이제 기본적인 설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설정 - 기본사항 탭으로 돌아가 수정한 검색창을 노출할 수 있는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블로그 수익내기

12. 코드를 모두 복사합니다.


검색창 꾸미기

13. 티스토리를 운영한다면 관리자 탭에서 사이드바 탭으로 이동해 HTML 배너 출력을 추가한 뒤

HTML 소스 넣는 곳에 복사했던 코드를 붙여넣고 저장합니다.

워드프레스도 마찬가지로 위젯에서 텍스트를 추가한 뒤 HTML 코드를 붙여넣고 저장하면 됩니다.




☞  [ 바로 가기 ]  애드센스 광고 배경색 바꾸기

☞  [ 바로 가기 ]  애드센스 최적화로 수익률 50% 이상 올리기

☞  [ 바로 가기 ]  크기에 따라 변하는 반응형 애드센스 코드 만들기

☞  [ 바로 가기 ]  애드센스 맞춤 채널 설정으로 광고 클릭률 높이기




본 포스팅과 관련된 모든 피드백은 환영합니다.


질문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