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방문자를 유입시키기 위해 마케팅은 필수 요소입니다.


좋은 글을 작성했다 하더라도 검색 노출이 되지 않아 방문자 유입이 되지 않는다면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힘이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더욱이, 같은 주제를 다루는 수많은 블로그(웹사이트)가 있으므로 검색 노출을 위한 경쟁은 정말 치열합니다.


만약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최적화가 되지 않아 검색 노출이 잘되지 않는다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활용해 방문자 유입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급이 늘어나며 간단한 클릭만으로도 친구에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페이지 등의 소셜 미디어는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홍보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여러 소셜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선 비교적 덜 알려진 플립보드(FlipBoard)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립보드는 매거진이라 불리는 하나의 보드를 생성해 그곳에 메모지처럼 웹사이트 페이지를 붙여나가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강"이라는 주제로 매거진을 만들었다면,


웹서핑하며 건강과 관련된 포스팅 혹은 기사를 보았을 때 그 페이지를 매거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거진의 주제에 맞는 스토리(메모지)가 늘어나다 보면


같은 주제에 관심을 두고있는 사람들이 이 매거진을 팔로잉 하게 됩니다.


시간 들여 글을 검색할 필요 없이 누군가가 모아둔 매거진에서 바로 읽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점을 이용해서 자신의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주제와 관련된 매거진을 만들고 주제와 관련된 스토리를 추가하되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자료 80%와 괜찮다고 생각하는 자료 20%를 섞어주는 것입니다.


계속한 사이트로만 연결되는 자료가 올라오면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한 곳만 독점적으로 링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광고(마케팅)가 그렇듯 홍보인 듯 아닌듯 하는 것이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블로그 마케팅 첫 번째 - FlipBoard(플립보드)

https://flipboard.com


1. 위 링크를 클릭해 플립보드로 이동합니다.


2. 양식에 맞게 채워 넣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3.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메뉴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 '내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https://flipboard.com/profile )


4. 아이디는 가입 시 랜덤으로 설정됩니다.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바꾸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해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아이디 우측 수정 버튼을 클릭해 사용하고자 하는 아이디로 수정합니다.


6. 매거진을 만들기 위해 다시 내 정보 페이지로 돌아와 "새 매거진"을 클릭합니다.


7. 매거진의 제목과 설명을 입력합니다.

(제목과 설명은 나중에 다시 수정할 수 있습니다)


8. 매거진을 생성했으면 우측 상단 글쓰기 버튼을 클릭해 스토리를 쓸 수 있습니다.


9. 첫 번째 칸에는 매거진에 올릴 페이지 주소와 함께 간단한 설명을 적어줍니다.


그리고 이 스토리를 올릴 매거진을 클릭한 뒤 Post를 클릭합니다.


10. 스토리를 올리면 내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매거진이나 스토리를 수정하려면 매거진 위에 마우스를 오버래핑해 나타난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좌측하단에서 매거진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서는 올렸던 스토리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소셜미디어 블로그 마케팅 첫 번째 - FlipBoard(플립보드) 활용편을 마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 마케팅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를 다루겠습니다.


- - - - -


위 글과 관련된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질문은 댓글을 통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