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당신의 다이어트 플랜에 꼭 필요한세 가지 음식!

   모두가 꿈꾸는 슬림한 바디라인. 과연 현실적으로 가능한 걸까요? 도대체 내 바디라인은 어디에 숨어 있는 걸까요? 효과적으로 지방 연소를 도와주면서 더불어 운동 수행 능력까지 높여주는 사랑스러운 세 가지 음식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당신은 살아오면서 살을 뺄 수 있다면 무엇이든 해왔습니다. 매의 눈으로 칼로리를 확인하고 체육관에서 죽을 듯이 런닝머신을 뛰었으며 달콤한 간식 앞에서 눈물을 머금은 절제력을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2kg을 빼는 것도 버겁습니다. 만약 이 이야기가 당신의 이야기 같다면, 지금부터 소개할 "당신의 다이어트 플랜에 꼭 필요한세 가지 음식!"을 기억하세요.

   적절한 운동과 함께 이 음식들을 곁들인다면 지방 연소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줘 당신의 다이어트 목표를 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당신의 다이어트 플랜에 꼭 필요한세 가지 음식!



다이어트 음식 - 카페인

1. 카페인(Caffeine)

   유명한 다이어트 약이나 보조제를 보거든 라벨을 유심히 살펴보세요. 무엇이 보이나요? 바로 카페인입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제품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그만큼 효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카페인은 몸에서 쉬고 있는 에너지를 자극해 힘을 내게 하는 효과로 명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카페인은 우리 몸이 지방을 더 많이 연소하도록 만드는 역할도 합니다. 지방 분해와 관련된 카페인의 주 역할은 지방을 사용 가능한 에너지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이 작용은 지방의 연소가 시작될 수 있도록 시동을 걸어주는 셈입니다. 이런 작용은 당신이 가만히 앉아있는 동안에도 칼로리를 평소보다 더 소모하게 만들어 줍니다.

녹차 다이어트 효과

2. 녹차(Green Tea Extract)

   녹차 추출물은 카페인과 항산화제 EGCG[각주:1]로 가득 차있습니다. 녹차를 만들어 일상 중에 조금씩 마셔보세요. 녹차 추출물은 당신의 몸이 연소하는 지방량을 늘려줍니다. 이는 운동 중에 더욱 분명한 효과로 나타납니다.

   한 실험에 의하면 12주 동안 녹차 추출물 캡슐을 섭취한 집단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말한 위약(프라시보 효과)을 섭취한 집단의 체중 감량정도를 비교했을 때 녹차 추출물 캡슐을 섭취한 집단이 약 1~2kg 정도 더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웨이 프로틴

3. 웨이 프로틴 (Whey Protein)

   웨이 프로틴이 체중감량을? 조금은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분명 효과가 있는 음식 입니다. 웨이 프로틴(단백질 보충제)은 주로 근육을 만드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웨이 프로틴은 지방 연소에도 효과적입니다.

   핵심 원리는 소화 시간에 있습니다. 단백질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소화하는 것보다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로 인해 단백질을 섭취하면 탄수화물을 섭취했을 때보다 포만감이 오래가므로 군것질을 하고 싶은 욕구도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단백질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하루동안 소모하는 칼로리의 양을 더 늘려줍니다. 카페인과 녹차 추출물과 마찬가지로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 식단의 일환으로 웨이 프로틴을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분명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카페인, 녹차, 웨이 프로틴 -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세 가지 음식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위 음식들은 단순히 섭취하는 것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규칙적인 운동이 더해진다면 더욱 분명한 효과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위 음식들을 추가해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보세요!


  1. EGCG는 찻잎에서 발견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다른 찻잎들에 비해 녹차에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EGCG는 체중 감량과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출처 : urbandictionary)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