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당신이 항상 배고픔을 느끼는 세 가지 이유!

   만약 방금 막 식사를 마쳤는데도 당신의 배가 여전히 음식을 원하고 있다면, 당신은 아마도 한두 가지의 영양분을 놓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조금 전까지 배고프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가 이 글을 발견하고 클릭했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배고픔을 자주 느끼는 것이 특수한 유전자를 가지고 있어서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식사 때 음식을 든든히 먹지 않아서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먹은 게 언제인가요? 만약 세 시간 혹은 그보다 오래되었다면 이는 자연스러운 배고픔입니다. 하지만 불과 한 시간 전에 음식을 먹었는데도 배가 요동치고 있다면, 당신이 식사 시간에 무엇을 먹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시하는 세 가지 팁을 기억해 당신의 배가 행복한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세요.




수분 섭취의 중요성

1.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세요.

   우리 몸은 인지 기능과 신체 기능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많은 양의 수분이 필요합니다. 평균 체형을 가진 여성은 하루 동안 약 2.8L(약 12컵)의 물을 마셔야 하고 남성은 약 3.7L(약 16컵)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만약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이라면 권장 섭취량은 더 늘어납니다. (운동 15분마다 150~230mL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는 바쁜 현대인이 섭취하기에는 많은 양입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물병을 들고 다니며 틈틈이 마시는 것입니다. 물(음료)을 마시는 것은 갑작스럽게 생겨나는 배고픈 감정을 억제하는데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수분을 섭취하면 우리의 배는 팽창하게 되고 이 작용은 뇌에 배부른 상태라는 신호를 보내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몸은 약간의 탈수 증세가 생길 때까지는 갈증을 느끼지 않습니다. 하지만 갈증을 느끼는 신호와 배고픔을 느끼는 신호가 비슷해 가끔 착각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로 인해 우리 몸이 진짜 원하는 것은 수분임에도 불구하고 뇌에서는 배고프다는 신호를 내보내 배고픔을 느끼게 하기도 합니다. 계속해서 수분을 섭취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끈질긴 식욕을 컨트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수분 섭취 노하우 : 물병을 항상 가까이 두세요. 운전할 때나 미팅에 참여할 때 항상 물병을 가지고 다니세요. 일과 중에 책상 위에 물병을 두고 잠들기 전 침대 곁에 물병을 두세요. 물병을 볼 때마다 두세 모금 씩 마시세요. 그리고 다 마신 물병은 다시 채워 놓으세요. 운동 중에는 스포츠음료나 저칼로리 주스를 마시세요.


만약 배고픔이 계속해서 지속된다면, 식사 직전이나 직후에 350mL의 물을 추가로 마셔서 포만감의 신호가 확실히 뇌에 전달 되도록 하세요.


식이 섬유 섭취의 중요성

2. 충분한 식이섬유를 섭취하세요.

   식이섬유는 다이어트 식단에서 가장 흔히 간과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탄수화물, 지방 그리고 단백질에는 많은 신경을 쏟습니다. 하지만 우리 몸은 이 외에도 식이 섬유가 필요합니다. 하루 동안 평균 체형을 가진 여성은 25g, 남성은 38g의 식이 섬유가 필요하지만, 보고서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여성은 15g, 남성은 18g만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까지의 시간이 길어 높은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으며 원활한 배변 활동도 돕습니다. 또한, 섭취하는 방법도 다른 영양소에 비해 어렵지 않습니다.


식이섬유 섭취 노하우 : 하얀색 탄수화물(식빵, 파스타, 쌀밥, 감자 등)을 갈색 탄수화물(멀티그레인 빵, 잡곡밥, 오트밀 등)로만 바꿔도 한 끼 식사에 4~5g의 식이 섬유를 더 섭취할 수 있습니다. 더 쉬운 방법으로는 아마씨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아마씨 한 테이블 스푼당 식이섬유는 약 3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채소 섭취의 중요성

3. 충분한 채소를 섭취하세요.

   초록색 잎사귀와 주황색 당근, 빨강색 토마토 그리고 노란색 피망 등 화려한 색깔을 가진 야채를 매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는 90% 이상의 물로 구성되어 있고 많은 양의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배고픔을 달래주는데 최고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칼로리도 아주 낮으므로 하루 목표 칼로리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충분히 먹을 수 있습니다.


채소 섭취 노하우 : 스무디를 만들거나 오믈렛을 만들 때 그리고 샌드위치를 만들 때 다양한 채소를 추가해보세요. 본 재료의 맛을 크게 해치지 않으면서도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