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낙지 볶음이 먹고 싶어 만들어 본 오징어 볶음
   카야와 저는 특별한 일이 없으면 일주일에 한 번 장을 봐요. 한 번 장 볼 때 보통 100불 내외로 나오고 외식을 하기보단 주로 집에서 음식을 해 먹는 편이기 때문에 넉넉히 한 달에 약 450불이면 두 명이 부족하지 않게 먹을 수 있어요.

   캐나다에서 외식하면 음식값 외에도 세금과 팁을 내야 하므로 각각 12불짜리 음식을 시켜도 계산할 때는 거의 30불을 내야 해요. 무엇보다도 12불로 살 수 있는 음식은 식사라기보단 간단한 음식인 경우가 많고 어디 가서 외식했다는 소리를 할 만큼 먹으려면 두 배 정도는 예산이 더 필요해요.

   이런 가격적인 이유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취미가 요리이기 때문에 집에서 음식을 해 먹는 것에 큰 부담을 느끼지 않아요. 특히 카야가 먹고 싶어 하는 음식이 있으면 장 보러 갈 때마다 재료를 찾아내서 만들어 먹이는 재미가 쏠쏠해요. 만약 한국 음식을 먹고 싶어 하는데 캐나다에서 재료를 구할 수 없다면, 비슷한 맛이나 식감을 내는 재료를 찾아내는 것도 꽤 흥미로운 일이에요!

   카야와 이야기를 나누다가 문득 카야가 어렸을 때 가장 좋아하던 음식이 낙지 볶음이었단 걸 알게 되었어요. 계속 마음에 담아두고 지내던 중 슈퍼 스토어에서 오징어 다리를 파는 것을 발견했어요.

   오징어 다리면 쫄깃한 식감은 떨어져도 비슷한 맛은 낼 수 있을 것 같아서 사 왔어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맛은 있었지만, 낙지볶음과는 거리가 멀었어요. 그리고 냉동 오징어를 사용해 한국에서 먹던 싱싱한 오징어 볶음과는 차이가 있었어요. 그래도 맛있게 먹어준 카야에게 정말 고마웠어요.

매콤달콤 오징어 볶음 만들기

낙지 볶음이 먹고 싶어 만들어 본 오징어 볶음
  • 재료 : 오징어, 야채, 두부(생략 가능)
  • 양념(스푼) : 고춧가루 1, 다진 마늘 1, 깨 1, 맛 술 2, 굴 소스 2, 물엿 3, 고추장 4, 설탕 5

  캐나다 낙지
냉동 오징어라 아쉽지만, 한 팩에 $6.98로 부담 없는 가격이에요.
오징어는 요리 2시간 전 냉장고에서 꺼내 자연해동 시켰어요.

낙지 비린내 잡는 법
해산물 요리 전문가?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어 조언을 구했는데 오징어는 밀가루로 비벼 씻고 식초 푼 물에 헹구어주면 비린내가 많이 사라진다고 해서 아버지의 조언대로 밀가루를 아낌없이 사용해 오징어를 씻었어요.

낙지 요리
또한, 냉동 오징어를 사용하니 소금물에 한 번 데치는 걸 추천한다고 해서 30~40초 정도 데치고 먹기 좋은 크기로 미리 잘라 두었어요.

낙지 볶음 황금 레시피
오징어를 삶는 동안 사용할 양념을 만들었어요. 굴 소스가 없다면 간장을 넣고 다시다를 조금 넣어주면 돼요.

야채 썰기
야채를 손질하다가 문득 오징어 두부 두루치기가 생각나서 두부도 썰어 놓았어요. 
(양배추를 깜빡하고 사지 않은 건 이번 요리의 최대 실수예요)

야채 볶음
야채와 오징어를 함께 볶기 시작하면 오징어가 너무 많이 익어 질겨지므로 야채를 70~80% 정도 익을 때까지 먼저 볶아 주었어요.

낙지 볶음 만들기
그 후 만들어둔 양념과 오징어를 넣고 센 불로 볶다가 다시 약한 불로 바꿔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더 볶아 주었어요.

매콤한 낙지 볶음
매콤, 달콤, 쫀득 오징어 볶음이 완성되었어요.
카야와 밥을 두 공기나 먹었지만, '오징어가 아니라 낙지였다면'하는 아쉬움과 '오징어가 더 신선했더라면'하는 아쉬움이 남았어요.

혹시라도 신선한 해산물을 살 수 있는 곳이 위니펙에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려요! :)


"낙지 볶음이 먹고 싶어 만들어 본 오징어 볶음" - 2017년 5월 10일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