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위니펙에 도착해 첫 집을 찾을 때를 회상해 보면 혼란과 걱정으로 가득했던 날이 가장 먼저 떠올라요.

   한국과 다른 주거 형태와 용어는 같은데 의미하는 것이 달라 헷갈렸던 적이 많았어요. 또한, 직업이나 렌탈 히스토리, 레퍼런스가 없었으므로 돈은 있어도 지원 자체를 못하거나 지원해도 직업이나 추천인이 없어 떨어지는 경우가 생겼어요.

   결국 카야가 학생 비자를 소지하고 있음을 증명하고 6개월 치 렌트 비용을 한 번에 내는 방법으로 집을 얻긴 했지만, 계약하면서도 '이 정도 가격이면 적당한 건가?'하는 의문점이 들었어요.

   이제는 이사도 여러 번 하고 아파트도 여러 곳 둘러보며 위치나 시설에 따른 일반적인 가격대를 알게 되었지만, 위니펙에 새로 오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제가 겪었던 것과 비슷한 장벽에 부딪힐 거라 생각해요.

   위니펙의 주거 형태나 평균 렌트 비용에 대한 포스팅과 이 포스팅 내에 포함된 집 구하는 방법 A to Z를 읽어보면 집 구하는 방법이나 가격대에 대해 어느 정도는 개념이 잡힐 수 있을 거예요.

   위니펙에서 집을 구하는 모든 분에게 행운이 깃들길 바라요! :)

   위니펙의 주거 형태는 크게 아파트(Apartment), 콘도(Condominium), 하우스(House), 타운 하우스(Townhouse)로 나누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와 타운하우스는 회사에서 소유, 관리하며 콘도와 하우스는 개인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회사와 계약하는 경우 신용도나 월 수입(직업), 과거 렌탈 히스토리 등을 꼼꼼히 확인하므로 초기 정착자에게는 계약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소유주(회사) 정보가 확실하고 미리 평판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건물 유지 보수나 문서 작업(히스토리 보존, 텍스 리턴 등) 등이 매끄럽게 진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과 계약하는 경우 회사에 비해 까다롭지 않게 계약을 진행할 수 있지만, 소유주에 따라 건물 관리나 문서 작업 등의 진행에 편차가 있습니다.


캐나다 위니펙 주거 형태와 평균 렌트 비용

캐나다 위니펙 주거 형태와 평균 렌트 비용

목 차

   아파트와 콘도는 겉모습으로는 비슷해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누가 소유하고 있는지에 따라 구분 지어집니다. 아파트는 주로 회사에서 소유, 관리하지만, 콘도는 주로 개인이 소유하고 회사가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아파트는 내부 환경이 거의 비슷하며 가격도 일정하게 형성되는 반면, 콘도의 경우 같은 건물이라도 소유자에 따라 내부 환경이나 가격이 각각 다르게 형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콘도가 아파트보다 렌트 비용이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우스와 타운하우스를 구분 짓는 가장 큰 특징은 건물의 완전한 독립 여부입니다. 하우스는 건물이 완전히 독립적으로 지어지며 디자인도 제각각이지만, 타운하우스는 비슷한 형태의 건물이 나란히 지어지고 내부는 벽이 세워져 독립적이지만, 외부는 연결된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하우스의 평수가 타운 하우스보다 더 넓으며 가격 또한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월 렌트로 가장 흔히 계약(거래)되는 주거 형태는 아파트입니다. 하지만, 콘도나 하우스, 타운 하우스도 소유자에 의해 렌트가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과 계약을 진행할 경우 계약을 진행하는 사람이 소유자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Ownership Check - 세금 신고 내용 등의 증명서 요구 혹은 이웃에게 질문 등), 작성된 계약서도 꼼꼼히 검토해야 합니다.

위니펙 평균 아파트 렌트비
https://www.rentboard.ca/

위니펙 콘도 렌트비
https://www.rentboard.ca/

위니펙 하우스 렌트비
https://www.rentboard.ca/

위니펙 타운하우스 렌트비
https://www.rentboard.ca/


"캐나다 위니펙 주거 형태와 평균 렌트 비용" - 2017년 6월 3일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