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Google Publisher Toolbar는 애드센스 혹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주는 도구입니다.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는 이 툴바를 설치한 후 연동해 기간별로 애드센스 예상 수익과 페이지에 삽입된 광고 종류, 페이지 방문자 수 그리고 페이지뷰 수 등의 블로그 운영과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작동되던 구글 퍼블리셔 툴바에 "게시자 데이터를 가져오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오류 문구가 나타난다면, 최근 추가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 이유는 구글 퍼블리셔 툴바의 자체적인 문제가 아니라는 가정하에, 최근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켜 오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 개의 툴바를 설치했다면, 하나하나 비활성화하며 어떤 툴바를 비활성화했을 때 '게시자 데이터를 가져오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문구가 사라지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찾아내야 합니다.


   그 후 그 문제를 일으키는 툴바의 옵션 창에 '필터 옵션'이라는 항목이 있다면 간단한 필터 문구를 추가해 충돌을 피하도록 할 수 있고 만약 필터를 추가할 수 없다면, 안타깝지만, 문제를 일으키는 툴바를 비활성화/삭제해야지만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 설정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사용 중인 툴바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옵션 창으로 이동합니다.

2. '사용자 필터' 항목을 클릭한 뒤 새 규칙 추가/새 필터 추가 등의 필터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1
@@||google.com/adsense/


3. 필터에 위 코드를 복사해 추가합니다. @@||google.com/adsense/

4. 설정을 저장한 후 페이지를 새로고침해 구글 툴바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