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반적으로 3~4월은 캐나다에서 택스를 신고하는 기간이에요. 작년 8월에 카야와 함께 한국으로 돌아가 몇 개월간 지내다 왔기 때문에, 카야와 전 2018년 소득이 높지 않아요. 그래서 이번에 세금 신고를 하면, 저소득층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Fair Entry(Low income)를 등록할 수 있을 거라 예상하고 있어요.


   캘거리는 전년도 소득 수준에 따라 3가지 등급으로 나눠 저소득층을 지원하는데, 2인 가구 기준으로 카테고리 A는 $15,772 이하, 카테고리 B는 $15,773~$26,812, 카테고리 C는 $26,813~$31,544예요.

Day13 - T4야 어서 오려무나!!


   Fair Entry Program에 등록하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몇 가지 말해보자면, 먼슬리 패스 할인, 레크레이션 요금 할인, 각종 공원 및 동물원 입장권 할인이에요. 먼슬리 패스는 일반 가격이 $106인데, 로우 인컴(Fair Entry)에 등록하면, 카테고리별로 $5.30, $37.10, $53.00에 살 수 있고, 시에서 운영하는 피트니스 시설은 요금의 75%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요.


   버스 요금과 피트니스 요금 할인이 제가 기다리고 있는 혜택이에요. 카야는 CRA 웹사이트에 T4가 이미 등록되어 있고 제 T4는 우편으로 오고 있어요. Fair Entry를 등록하기 위해선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가 CRA에서 보내주는 "Canada Revenue Agency: Notice of Assessment"를 제출하는 거라 아마 빠르면 3월 중순, 늦어도 3월 말에는 등록할 수 있을 거라 예상하고 있어요.


< 캘거리 Fair Entry Program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여러모로 2019년은 캐나다에게 많은 도움을 받는 해가 되고 있어요.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나중에 다시 돌려줄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오전 미팅 by My

- 이력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어요.

- SAIT에서 수업을 들을 때 학생이 준비해야 할 두 가지 준비물이 안전화와 보안경이라고 하셨어요.

 → 안전화는 1인당 $120까지 지원금이 나오니, 구입한 후 영수증을 제출해 달라고 하셨어요.

 → 보안경은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것으로 대량으로 산 뒤 나눠준다고 하셨어요.


오전 수업 by Ahmad

- 수압(Hydraulic Pressure)은 다음 세 가지 성질을 따른다.

 → 액체(Liquid)는 압축될 수 없다.

 → 액체는 압력을 전달할 수 있다.

 → 액체는 압력을 모든 방향에 동등하게 전달한다.


- Resistance를 구하는 방법

 → 10lb : 2 sq.in. = x lb : 10 sq.in. / 2x = 100 / x=50 / Resistance = 50lb

 → 이 계산을 통해 기계적 확대율(Mechanical Advantage)이 5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기계적 확대율은 Resistance/Effort, Resistance area/Effort area, Effort distance/Resistance distance로 구할 수 있다.


- Lift Pump : 손잡이가 움직일 때마다 펌프 내부의 압력 변화에 따라 물이 이동한다.

 → 손잡이를 내릴 때 : 펌프 내부 압력이 낮아져 물이 펌프 내부로 빨려 올라간다.

 → 손잡이를 올릴 때 : 펌프 내부 압력이 높아져 펌프 내부의 물이 펌프 외부로 이동한다.

 → Lift Pump는 약 28 feet 높이까지 물을 끌어 올릴 수 있다.


- Force Pump : Lift Pump와 원리는 비슷하지만, 높이의 제약이 없고 Pressure dome의 공기압력 때문에 Outlet Valve가 닫혀 있더라도 물(액체)을 이동시킬 수 있다.


- 부력(Buoyant power) : 물이나 공기 같은 유체에 잠긴 물체가 유체로부터 중력과 반대 방향으로 받는 힘

 → 부력 = 액체의 밀도(Density of liquid) X 증가한 물의 부피(Volume of displaced liquid)

 → 부력 = 공기 중에서 물체의 무게(Weight of object in air) - 액체 속에서 물체의 무게(Weight of object in liquid)

 → 배를 물에 띄우기 위해선 배의 질량을 배의 부피로 나눠 밀도를 구한 뒤, 이 값이 물의 밀도보다 낮게 해야 한다. 이를 위해 배를 건조할 때 충분한 공기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밀도를 낮추는 방법을 사용한다.


오후 수업 by Roberta

- 주어(Noun), 동사(Verb), 형용사(Adjective), 부사(Adverb)에 대해 공부했어요.

 → 단어를 무작위로 열거하고 카테고리별로 분류하는 작업을 했어요.

 → 주어 : -ion, -ing, -ness, -ce 등 / 동사 : -e, -ize, -y 등 / 형용사 : -ed, -ble, -l, -ing, -ar 등 / 부사 : -ly 등

- Phrasal Verbs에 대해 공부했어요.

 → Iron out : (문제를)없애다 / "Ben and Tom had a big disagreement, but recently, they ironed out their differences." 

 → Knock oneself out : 전력을 다하다 / "My sister really knocked herself out to win the first prize in the science fair."

 → Lay off : 노동자를 해고하다 / "Many Oil field workers were laid off."

 → Leave out : (포함하거나 언급하지 않고)~을 빼다 / "You can leave out question 7."

 → Let down : ~을 실망하게 하다 "Please don't let me down."

 → Let up : 강도가 약해지다, 상황이 개선되다 / "There's heavy rain outside and it doesn't seem to let up for a while."

 → Look into : ~을 조사하다 / "I need to look into this report more."

 → Luck out : 운이 좋다 / "He found a good one again. He really lucked out!"

- Hazardous Materials and Fire Protection 교재를 끝내고, Climbing, Lifting, Rigging and Hoisting 교재를 시작했어요.


열세 번째 수업을 마치며

- SAIT에서 수업을 들을 때 안전화가 필요할 거라는 이야기를 얼핏 듣긴 했는데, 구매 비용을 지원해 줄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어요. 여러모로 수업에 필요한 것들을 아낌없이 지원해주어서 비록 수입은 없지만, 큰 부담 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 프로그램 초기에는 평일 오후나 주말 파트타임 잡을 찾아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공부할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일을 안 하는 대신 지출을 줄이고 공부에 투자하기로 했어요.



※ 카테고리 안내

   "Industrial Mechanic Training" 카테고리에 포함된 글은 CCI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우고 들은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므로 이 글에 적힌 내용과 사실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