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서 과거 몇몇 애드센스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서비스하던 '페이지 수준 광고' 콘텐츠를 최근 모든 가입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물론 이번 페이지 수준 광고 콘텐츠는 아직 베타 서비스라는 꼬리말이 붙어있긴 하지만, 모든 퍼블리셔가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한 것으로 보아 머지않아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가 무엇이기에 구글에서 이렇게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걸까요? 페이지 수준 광고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는 관리 탭에서 블로그 성격에 따라 광고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굳이 설정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최대한 블로그 콘텐츠와 비슷한 광고를 표시해줍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도 이 원리를 이용해 작동합니다. 운영하는 사이트(블로그)에 페이지 수준 광고를 설정하면, 애드센스 자체적으로 블로그와 관련 있는 광고가 있다고 판단될 때마다 하단 팝업이나 전체 팝업으로 광고를 표시해줍니다.


   여기서 눈여겨 보아야 할 점은 페이지 수준 광고는 항시 표시되는 것이 아니므로 애드센스 정책으로 제한된 광고 개수(페이지당 3개 이하)에 영향받지 않고 광고를 더 삽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더욱이 포스팅된 글과 관련 있는 광고만 노출되기 때문에 높은 클릭률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는 어디에 달 수 있나?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달기


   현재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광고 자체가 자동 팝업 형식이기 때문에 모바일 버전이 지원되지 않는 사이트는 설정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 사이트주소/#googleads " 를 입력해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페이지 수준 광고가 지원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요약

  • 페이지 수준 광고 모바일 기기로 사이트를 이용할 때 노출되는 팝업 형식의 광고로,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에만 적용할 수 있고 페이지당 3개로 제한된 광고 수 정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사이트(블로그)에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다는 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페이지수준광고설명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