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몇 년 전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첫 홈페이지(웹사이트)를 만들었을 때가 생각납니다. 개인 홈페이지 제작 전엔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이용해 개인적인 이야기를 담은 블로깅을 해왔지만, 전문적인 주제를 가지고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홈페이지를 운영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해왔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제작 관련 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섣불리 시도하지 못하고 계속 미루고 미뤄오다 마침 3개월 정도 시간적 여유가 생겨 옳거니 하고 워드프레스의 가장 기초적인 것부터 배우며 차근차근 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 워드프레스 소개


   그로부터 몇 년이 흘러 이제는 어느 정도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관련 지식도 생기고 약간의 노하우도 생겼습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은 생각으로 개인 웹사이트를 만들어보고 싶은데 섣불리 도전해보지 못 한 분들이 있다면, 그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라는 타이틀로 계속 포스팅 하려 합니다. 앞으로 연재될 글을 읽으며 막히는 부분이나 궁금하신 점에 대해 댓글 달아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저와 함께 원하시는 멋진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길 기원합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 워드프레스 소개


워드프레스란?


   워드프레스웹사이트를 만들고 관리하기 쉽게 도와주는 저작도구로, 현재 전 세계 홈페이지 약 15% 정도가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을 정도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만약 콘텐츠관리시스템(CMS)이 없다면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개발자는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홈페이지에 탑재되는 게시판 기능 구현, 호스팅 서버 구축 등을 수작업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오픈소스 콘텐츠관리시스템인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이 모든 과정이 단순화되어 별도의 세팅 없이 홈페이지를 구축해 나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