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해외 호스팅 업체를 통해 사이트를 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국내 호스팅 업체를 두고 굳이 해외 호스팅 업체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을까? 하고 의문점을 가지게 되는데요, 해외 호스팅 업체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점


  첫번째로 언어 문제입니다.

  -  해외 업체이다 보니 서비스 자체가 영어로 이루어 지는지라, 언어 쪽에서 막히면 아무리 서비스가 좋아도, 품질이 좋아도 100% 활용 할 수 없기 때문에 오히려 국내 업체를 사용 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사이트에 문제가 생겼을때, 호스팅 업체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간혹 생기는데 이때 의사소통이 힘들다면 답답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로 서비스 속도 입니다.

  -  물론 과거에 비하면 고객 응대가 많이 빨라졌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한국처럼 초스피드식 응대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최근 '1:1 실시간 채팅' 기능을 제공하는 업체가 많아졌지만, 답변을 통해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정도이고, 기술 지원원을 받으려면 근무 시간에만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 호스팅 업체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장점


 첫번째로 모든 업체는 아니지만 대부분 무제한 트래픽을 제공 합니다.

  - 트래픽이란 자신의 사이트를 고객들이 이용할때 제공되는 정보의 단위 입니다. 쉽게 설명 하자면, 휴대폰을 예로 들었을때, 데이터량 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무제한이라면, 사이트에 몇명이 접속하든 그리고 사이트에 데이터 소모가 큰 이미지나 동영상등을 올려도 큰 걱정을 안해도 된다는 점입니다.


 두번째로 웹하드 용량을 대부분 무제한 제공 합니다.

  - 말그대로 사이트를 운영하며 글을 적거나 자료를 올릴 때 생기는 DB(데이터 베이스) 즉 데이터의 저장 한도에 대부분의 해외 호스팅 업체는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현재 국내 호스팅 업체에서는 몇몇 업체를 제외하고, 웹하드 용량을 추가하는데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로 가격면에서 국내 호스팅 업체에 비해 저렵합니다.

  -  실재로 비슷한 조건을 두고 국내 호스팅 업체와 해외 호스팅 업체를 비교했을때, 지출되는 호스팅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차이가 납니다. 싼게 비지떡이 아니지! 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막상 서비스 하는 질을 보면 이번 만큼은 싼게 비지떡이지! 로 바뀝니다.





여담이지만, 예전에는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의 위치(나라)에 따라 그 위치에 서버가 있는 호스팅 업체를 사용했는데요, 요새는 대부분의 큰 호스팅 업체들은 세계 각지에 서버를 두고 있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호스팅업체 #국내 호스팅 업체 #해외 호스팅 업체 #홈페이지 만들기 #홈페이지 제작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