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이트 구글 검색 반영을 위해서 구글 검색 엔진에 홈페이지를 등록 시키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세계 대부분의 나라 검색엔진 점유율은 구글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가 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구글의 비중을 결코 무시할 순 없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만 위한 사이트가 아니라, 해외 방문자의 유치도 원한다면, 구글 검색 엔진 등록은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작업 입니다.





  네이버와 구글 둘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두 곳 모두에서 검색 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등록 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미루지 말고 어느정도 사이트의 틀이 잡힌 후에는 즉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틀이 잡힌 후에 등록하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는, 각각의 검색 엔진에는 자체적인 로봇 (검색할 게시물을 가져가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질이 낮은 사이트는 불량 사이트로 등록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이트를 검색엔진에 등록 할 준비가 되었다면, 아래의 URL을 클릭합니다.

  

    구글 검색엔진 등록 / 구글 검색 반영





1. URL 적는 곳에 자신의 사이트 주소를 적어줍니다. ex) money2015@tistory.com

2. 그림에 보이는 숫자 혹은 영어를 적어줍니다.

3. Submit Request를 누릅니다.


 이 아주 간단한 절차로 이제 구글에서 내 사이트의 자료들을 가져가 검색시 노출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URL등록 후 실재 검색에 반영 될때까지는 짧게는 3일, 길게는 일주일 정도 소요 됩니다. 만약, 일정 기간이 지났는데도 내 사이트가 검색 노출 되지 않는다면, '구글 웹마스터' 라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통해 보다 확실하게 사이트를 구글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구글검색 #검색엔진등록 #사이트최적화 #구글검색등록 #구글검색반영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