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쇼미더머니5 7화 - 팀 배틀 모음 (디스전 모음) 재생 List


1. 슈퍼비 VS 샵건 무삭제 - 슈퍼비 is back!!

2. 도넛맨 VS 플로우식 풀버전 - 현란함과 날카로움의 대결!

3. 면도 VS 보이비 풀버전 - 패기와 노련함의 대결!

4. 서출구 VS 원 무삭제 - 배틀랩 최강 '서출구'

5. 씨잼 VS 비와이 풀버전 - 친구에서 적으로? 최고와 최고의 대결

6. G2 VS 레디 무삭제 - 이보다 강력할 순 없다. 레디 디스랩!


7. 비행소년 - 샵건 (Feat. 매드클라운, 거미)

8. 맘 편히 - 원 (Feat.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쇼미더머니5 7화 - 팀 배틀 모음 (디스전 모음)


   지난 24일(금) 저녁 11시에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5 7화는 2주 연속으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돌풍을 이어갔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씨잼, 비와이, 레디, 서출구, 슈퍼비 등 Top12 진출자들의 팽팽한 디스전이 펼쳐졌습니다. 또한, 디스전 이후에는 쇼미더머니5의 첫 번째 팀 배틀 미션인 1차 팀 경연이 열렸습니다. 길, 매드클라운 프로듀스 팀은 샵건이,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프로듀스 팀은 원이 선택받아 프로듀서드로가 함께 합동 공연을 펼쳤습니다.




슈퍼비 vs 샵건 디스전 무삭제

슈퍼비 vs 샵건 디스전 무삭제


   슈퍼비는 이제 착하게 살겠다?는 약속을 져버리고 샵건과의 랩 배틀에서 강력한 디스랩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랩 도입부에서 귀를 사로잡는 사이렌 소리로 이목을 집중시킨 후 "이 새x들 다 따고 자수하고 감옥 가겠습니다. 너넨 x 됐어 이 새x들아."라고 강한 경고성 멘트를 날리며 기선 제압을 확실히 하고 랩을 시작했습니다. 샵건은 과거 슈퍼비가 스윙스에게 랩 강의를 들었던 것을 들추며 디스전에 응했지만, 가사 실수와 당황한 모습을 보이며 큰 활약을 하진 못했습니다.


슈퍼비 비트 - Police Siren (Prod. by Pepi Beats) / Gangster VS Police (Prod. by Arnaldo Stamina)

샵건 비트 - Six (Prod. by Xavior Jordan)




도넛맨 vs 플로우식 풀버전

도넛맨 vs 플로우식 풀버전


   플로우식은 평소 한국말 못한다는 말에 계속 신경 써오고 스트레스받아왔는데 이번 도넛맨과의 디스전에서는 완벽한 라임과 랩을 구사하며 다른 프로듀서들과 참가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도넛맨을 상대하며 랩 배틀 전 도넛을 가져와 방청객에게 던져 주는 등 포퍼먼스도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이에 비해 도넛맨의 랩은 큰 임팩트 없이 무난하게 들렸습니다. 도넛맨의 랩을 듣던 슈퍼비는 고개를 갸우뚱하며 실망한 표정을 내보였습니다.


플로우식 비트 - Panda - Desiigner

도넛맨 비트 - Otis - JAY Z & Kanye West




면도 vs 보이비 무삭제

면도 vs 보이비 무삭제


  깔끔한 수트를 빼입은 면도는 상대 래퍼 보이비에게 국화꽃을 던지며 이번 랩으로 보이비가 쇼미더머니5에서의 활동을 마감하게 될 것임을 표현했지만 랩은 전체적으로 큰 임팩트 없이 무난했습니다. 랩을 듣던 원은 "귀에 박히지가 않는데?"라고 말하며 면도의 랩을 평가했습니다. 이에 비해 보이비는 "저는 초중고 추남으로 계속 왕따를 당해온 면도.."라는 멘트로 랩을 시작하며 면도의 외모를 공격하는 랩을 펼쳤습니다. "옥동자 닮은 크라운 제이"는 듣는이로 하여금 묘한 공감을 일으키며 큰 호응을 자아냈습니다.

 

면도 비트 - Live From The Gutter - Drake, Future

보이비 비트 - Like My Style - 50 Cent




서출구 vs 원 풀버젼

서출구 vs 원 풀버젼


   서출구와 원의 디스전은 강한 기 싸움으로 시작됐습니다. 두 사람은 랩 배틀 시작 전 서로를 응시하며 팽팽한 기 싸움을 펼쳤습니다. 서출구는 시작 전 원에게 "원아 이거 끝나면 원망하게 될 거야"라고 강한 경고성 멘트를 날렸습니다. 그리곤 원의 현재 상황에 대해 신랄한 비판을 담은 랩을 했습니다. "YG에 들어가서 요즘 그릇 닦는다며", "결국 위너는 송민호", "정상수 형님 이게 힙합 아닙니까" 등 함축적인 메시지를 담은 수많은 멘트를 내뱉으며 원의 기를 꺾었습니다. 이에 또다시 가사 실수를 하며 이번 디스전에서 완전히 패배했습니다.


서출구 비트 - Back To Back - Drake




씨잼 vs 비와이 풀버젼

씨잼 vs 비와이 풀버젼


  현재 쇼미더머니5에서 가장 주목받는 두 래퍼 씨잼과 비와이의 랩 배틀이 드디어 성사되었습니다. 씨잼은 비와이에게 "얘 얼굴 좀 봐 얜 당연히 실력파", "타조알 아니면 엄지"등의 가사를 뱉으며 공격했습니다. 또한, 씨잼비와이는 내가 키운 래퍼라며 자신이 비와이의 선생님임을 강조했습니다. 이에 비와이는 씨잼이 내게 랩을 가르쳐준 건 맞지만 이미 난 씨잼을 넘어섰다는 것을 강조하며 맞섰습니다. 비와이와 씨잼의 디스전은 두 사람이 아주 가까운 친구이기에 알 수 있는 것들을 폭로하는 가사가 주였지만 다르게 해석해보면 두 사람의 우정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는 배틀이었습니다.


씨잼 비트 - 신기루 - 씨잼

비와이 비트 - Produced by 그레이




레디 vs G2 무삭제

레디 vs G2 무삭제


  레디는 여태껏 열린 디스랩 중 가장 강력한 디스랩을 펼치며 모든 프로듀서와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G2가 인맥 빨 이라고 시작한 레디의 디스랩은 자신이 소속된 회사에서 G2를 받지 않은 이유와 왜 가사를 실수하는 G2가 이 자리에 있는지 모르겠다며 AOMG 프로듀서 팀을 공격하는 래핑도 펼쳤습니다. 이에 G2는 과거 레디가 참가한 슈퍼스타K를 비꼬며 응수했지만 이내 가사를 잊어버리는 실수를 하며 레디의 강력한 디스에 처참히 패배했습니다.


레디 비트 - 0 to 100 - Drake

G2 비트 - Produced by 그레이




비행소년 - 샵건 (Feat. 매드클라운, 거미)맘 편히 - 원 (Feat.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디스전 이후엔 길 & 매드 클라운팀과 사이먼 도미닉 & 그레이팀의 1차 경연이 열렸습니다. 길, 매드 클라운 팀은 래퍼로 샵건을 선택했습니다. 샵건은 본인의 가정사와 꿈이 담긴 가사로 관객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특히 매드 클라운의 임팩트 강한 래핑과 거미의 파워풀한 목소리가 조화된 이 공연은 역대급이라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에 맞서는 사이먼 도미닉 & 그레이 팀은 을 래퍼로 내세워 비주얼 프로듀서와 래퍼로써 여성팬들의 마음을 녹였습니다. 강한 랩을 할거란 예상을 뒤집고 감미로운 발라드가 섞인 소프트 랩을 선보이며 팬들에게 부드러운 랩의 매력을 선사했습니다.


좌] 비행소년 - 샵건 (Feat. 매드클라운, 거미)

우] 맘 편히 - 원 (Feat.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1, 2차 투표 합산 결과 샵건은 총 290만 원의 공연비를 획득해 160만 원을 획득한 원보다 크게 앞서며 승리했습니다. 또한 이번 경연이 끝난 직후 공개된 양 팀의 대결 곡 음원 '비행소년'과 '맘 편히'는 각종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쇼미더머니5의 대세를 한 번 더 입증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