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포켓몬 고 apk 0.29.3 다운 (16.7.20) / 업데이트 내용

이 버전은 구버전 apk 파일입니다.

여기를 클릭해 최신 버전 apk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포스팅으로 이동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서버1         서버2         서버3


업로드된 모든 apk 파일은 바이러스 검사 후 올리므로 믿고 받으셔도 됩니다.

위 서버 3곳 중 한 곳을 선택해 다운 받은 뒤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전 버전으로 이미 포켓몬 고를 플레이하고 계신 경우

기존 파일을 삭제하지 않아도 다운 받은 apk를 실행시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고 0.29.3 업데이트 내용 (Pokemon go v0.29.3)


포켓몬 고 apk 0.29.3 다운 (16.7.20) / 업데이트 내용


   지난 20일 포켓몬 고의 새 버전 0.29.3이 구글 플레이에 업로드되었습니다. 하지만 함께 올라온 패치 노트에는 "minor text fixes(몇 가지 글자 수정)"라는 문구뿐이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게임 중 발견된 버그와 렉, 서버 문제에 대해 보완안해주길 바라던 많은 플레이어의 기대를 한순간에 무너뜨려 버렸습니다.


포켓몬 고 서버 다운 / 렉


   더욱이 새로운 0.29.3 버전을 출시한 뒤 포켓몬 고 서버가 전체적으로 다운되며 한동안 접속이 되지 않자 몇몇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글자 수정 외에도 공개하지 않은 패치가 있을 수도 있다'라는 소문이 퍼졌는데 멈췄던 서버가 풀린 후 접속 한 게임에서 큰 변화가 없자 포켓몬 고 커뮤니티에는 실망감을 드러내는 글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포켓몬 고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한 게임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급속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개발사인 나이앤틱(Niantic)은 게임 사용자와 의사소통을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게임 서버는 하루에 한 번 이상 다운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수많은 버그 리포트를 보내고 있지만 관련 패치가 이루어 지거나 답변을 받은 사람은 없습니다.


포켓몬 고 아이템 / 캐시 아이템


   현재 포켓몬 고 사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은 서버 다운으로 접속이 불가해 졌을 때 사용한 시간제 캐시 아이템입니다. Lucky Egg(럭키 에그), Lure(루어), Incense(향) 등은 현금으로 구매 가능한 캐시로 살 수 있고 한 번 사용하면 30분 동안 효과가 지속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아이템을 사용했는데 서버가 다운되었을 경우 발생합니다. 시간제 아이템들은 1회성이기 때문에 사용하면 없어지는데, 서버 문제로 제대로 사용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보상받을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Reddit의 포켓몬 고 커뮤니티에서는 이와 관련해 문의 메일을 보낸 사람을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아직 답변을 받은 사람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공식 발표에 따르면 나이앤틱사는 현재 새로운 커뮤니티 매니저를 찾고 있다고 밝혔지만 잦은 서버 다운과 게임 오류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침묵을 유지하고 있는 나이앤틱사의 행동에 대해 사용자들의 불만은 계속해서 켜져 가고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