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휴가철 블로그 방문자 수 증가 시키기 혹은 지키기

   봄이 되면 많은 사람이 꽃놀이 여행을 떠나기 때문에 시청률이 떨어진다무한도전 방송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블로거들에게도 이와 비슷한 시기가 있는데, 바로 휴가철인 7, 8월입니다. 많은 사람이 휴가를 떠나기 때문에 평소보다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줄어들고 이는 블로그 방문자 수 감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블로그를 오래 운영해오셨던 분이라면 방문자 수가 블로그 수익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휴가철 블로그 방문자 수 증가 시키기 혹은 지키기


   하지만 이에 대비해 미리 준비한다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지난 몇 년간 휴가철만 되면 방문자가 줄어드는 현상으로 고민에 빠졌었고 고민과 연구를 거듭하며 나름대로 노하우가 생겼습니다. 특히 이번 여름에는 키워드 공략이 제대로 적중해 평소보다 큰 수익을 올리는 쾌거도 이루었습니다.



휴가철 블로그 운영 팁! - 국제 뉴스와 칼럼에서 해답을 찾자

파워 블로그 되는 방법


   인터넷의 발달로 유행(트렌드)이 퍼지는 속도는 과거보다 훨씬 빨라졌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유행하던 것이 불과 한 달도 안되어 한국에 들어오는 실례를 수도 없이 많이 봤습니다. 이미 유행이 되 관련 기사가 난 후 그 키워드를 가지고 블로깅 하는 건 소위 파워 블로거나 가능한 방법입니다.


   새내기 블로그나 아직 탄탄하게 자리 잡지 못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아무리 글을 잘 써도 키워드를 늦게 공략했다는 이유로 공들인 시간에 비해 기대했던 수준의 결과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기에 블로그 운영 초기엔 항상 남보다 한발 빠르게 정보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이를 위해 휴가철이 다가오기 전 관심 있는 분야나 블로그 주제와 관련된 해외 기사 혹은 칼럼을 찾아보고 새로운 정보가 있다면 이를 정리해 포스팅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패션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여름용 액세사리나 의류, 신발 등을 찾아볼 수 있고 음식 관련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여름철 음식을 찾아볼 수 있겠습니다.


핵심 키워드 찾기


   위 방법과 관련해 직접 겪은 경험담을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작년부터 여름 수영복으로 가장 유행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래쉬가드'입니다. 전 몇 년 전 미국 스포츠 관련 칼럼을 읽다가 처음으로 래쉬가드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만 해도 래쉬가드는 지금처럼 누구나 보편적으로 입는 수영복이 아닌 주로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입는 기능성 수영복이란 느낌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옷의 디자인상 햇빛 차단에 효과적이고 재질이 몸매 보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햇빛을 싫어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유행할 거란 생각이 강력하게 들었습니다.


   그때부터 래쉬가드를 키워드로 포스팅하기 위해 정보를 모으기 시작했는데 그러던 중 서핑과 관련된 전문적인 글이 올라오는 블로그를 하나 찾았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은 저보다 먼저 래쉬가드에 대해 알고 있었고 관련 포스팅도 8건 정도로 이미 키워드는 독식한 상태였습니다. 또한, 그분의 글을 모두 꼼꼼히 읽어보았는데 내용도 탄탄하고 이미지 또한 직접 찍은 이미지를 사용해 이보다 더 퀄리티 높은 글을 작성하는 건 무리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 증가시키기


   이에 래쉬가드 관련 포스팅을 포기했고 잊고 지낸 지 몇 년이 지난 어느 날, 여느 때처럼 구글 애드워즈를 이용해 핫 키워드를 검색하던 중 눈에 익은 단어 '래쉬가드'를 발견했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구글링해보니 이미 북미권에서는 유행이 시작되었고 한국에서도 역시 관련 포스팅과 기사가 하나둘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 방문했던 서핑 블로그가 생각나 방문해보니 며칠 전까지 평균 300~500대 방문자를 기록하던 블로그는 마침 제가 방문한 날 기존 평균 방문자 수의 6배에 달하는 2,000~3,000대로 늘어있었고 그 후 약 일주일이 넘도록 꾸준히 방문자 수가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처럼 기존엔 없었거나 큰 관심을 끌지 않았지만 가까운 미래에 유행할 가능성이 있는 키워드를 찾아 미리 선점해 포스팅하면 그때 당시엔 큰 효과를 얻을 수 없을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빛을 발하는 날이 분명 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황금 키워드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해외 칼럼이나 뉴스를 읽고 우리나라 상황에 적용해 판단해보는 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