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웹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다양한 문제점에 부딪히게 됩니다. 웹 호스팅 업체를 통해 서비스를 받고 있다면 웬만한 문제는 호스팅 업체와 연락해 해결할 수 있지만, VPN같이 개인이 서버 관리까지 해야 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웹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하면 상당히 곤란해지게 됩니다.


'Error establishing a database connection' 고치는 방법'Error establishing a database connection' 오류


   오늘은 웹사이트 방문 시 위 사진처럼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은 채 'Error establishing a database connection'이란 메시지만 나타나 운영자를 멘붕에 빠뜨리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위 오류 메시지를 해석해보면 데이터베이스 연결에 오류가 있다는 뜻인데,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가능성 높은 이유 중 하나는 데이터베이스끼리 충돌하는 것입니다. 만약 'PuTTY'를 이용하고 있다면 간단한 명령어 한 줄로 고칠 수 있습니다.


sudo service mysql restart


  PuTTY로 접속한 후 관리자 권한이 있는 ID로 로그인합니다. 그 후 명령어 입력 칸에 " sudo service mysql restart " 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 mysql stop/waiting " - " mysql start/running, process xxx "라는 메시지와 함께 데이터베이스가 전체적으로 다시 시작되게 됩니다. 만약 명령어 입력 후 오류가 발생한다면 한 번 더 적어주면 됩니다. 이 후 다시 접속해보면 사이트가 복구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종류나 버전에 따라 해결되지 않을 수도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