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링크 새 창에서 혹은 현재 창에서 열리도록 하기

  워드프레스 뿐만 아니라 HTML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글쓰기 도구는 클릭 시 페이지를 지정한 주소로 이동시켜주는 '링크'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에서 특정 단어를 검색해 나온 결과를 클릭하는 것 또한 링크 기능을 이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예입니다.


   블로거로서 링크 기능은 주로 참고 페이지 삽입을 위해 사용할 수 있고, 워드프레스 사용자는 페이지와 페이지를 연결하는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글쓰기 도구를 사용하든 방법은 똑같으므로 흔히 사용되는 워드프레스를 예로 들어 링크를 새 창에서 열리게 하는 방법과 현재 창에서 바로 열리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링크 새 창에서 혹은 현재 창에서 열리도록 하기

링크 새 창에서 혹은 현재 창에서 열리도록 하기

1. 링크를 삽입하고자 하는 글을 블록 지정합니다.

그 후 위 사진을 참고해 글쓰기 도구 중 링크 삽입/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록 지정된 글 아래로 나타난 주소 입력 창에서 클릭 시 이동할 주소를 적습니다.


링크 클릭 시 새 창에서 열리게 하는 방법

2. 링크가 삽입된 글은 일반적인 설정에서는 살짝 파랗게 변하게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링크를 삽입하면 일반적으로 클릭 시 현재 창에서 링크가 걸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새로운 창에서 링크가 열리길 희망한다면 간단한 코드만 하나 삽입해주면 됩니다.

글쓰기 모드 탭에서 텍스트(HTML 수정)를 클릭합니다.


링크 클릭 시 현재 창에서 열리게 하는 방법

3. <a href="클릭 시 이동될 주소"> 링크가 걸린 글</a>

위와 같은 형식의 코드는 링크 클릭 시 현재 창에서 바로 이동되는 코드입니다.

새로운 창에서 링크가 열리게 하기 위해선 간단히 target="_black" 코드를 클릭 시 이동될 주소 뒤에 넣어주면 됩니다.



링크 열리게 하는 코드

1. 링크 클릭 시 새 창에서 열리게 하기 : <a href="클릭 시 이동될 주소" target="_blank">링크가 걸린 글</a>

2. 링크 클릭 시 현재 창에서 열리게 하기 : <a href="클릭 시 이동될 주소"> 링크가 걸린 글</a>




위 포스팅과 관련된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질문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