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캐나다에서 얼큰한 짬뽕 만들기!!
   낙지볶음을 만들어 먹기 위해 산 낙지가 베이비 오징어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며칠 전 카야와 오징어 튀김을 만들어 먹었어요. 오징어 튀김을 만들면서 다리는 모두 잘라 사용했지만, 몸통(머리) 부분이 남아 무얼 해 먹을까 고민하다가 예전부터 먹고 싶었던 짬뽕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이제껏 짬뽕은 사 먹는 음식이라고만 생각했지 단 한 번도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을 안 해 봤지만, 막상 만들어보니 재료만 준비되어 있다면 큰 어려움 없이 만들 수 있는 음식이었어요.

캐나다에서 얼큰한 짬뽕 만들기!!

캐나다에서 짬뽕 만들기!!
  • 짬뽕 양념 (3~4인분) : 파 1.5컵, 고추 1개, 마늘 2.5스푼, 식용유 1컵, 고춧가루 1컵
  • 짬뽕 건더기 (3~4인분) : 양배추 1/2개, 양파 1개, 새우 5~10개, 오징어 한 마리, 팽이버섯 한 묶음, 굴 소스 3스푼
  • 짬뽕 육수 (3~4인분) : 고형 치킨 스톡 2개, 물 2L

얼큰한 짬뽕 재료
양파는 반으로 갈라 채 썰고 고추는 송송 썰어요.
오징어와 새우는 깨끗이 손질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어요.
치킨 스톡은 고형을 사용해도 되고 파우더를 사용해도 무관해요.
(치킨 스톡은 월마트나 슈퍼 스토어 등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짬뽕 재료 썰기
파는 기름에 향이 잘 배어 나오도록 작게 송송 썰고 팽이버섯은 3등분 해요.
양배추는 채 썰어 준비해요. (기호에 따라 넓게 잘라도 무관해요)

파기름 내는 방법
 짬뽕 양념을 만들기 위해 코팅 팬에 식용유, 파, 마늘, 고추를 넣고 기름을 끓이며 향을 내요.
(프라이팬을 달구지 않은 상태에서 재료를 넣어야 기름에 파와 마늘 향이 충분히 배어 나와요)

짬뽕 배이스 만들기
파와 마늘이 익어 갈색으로 변해가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10~15초 정도 기다린 후 고춧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이도록 저어주어요.
(기름 온도가 너무 높으면 고춧가루가 타버려서 쓴맛이 나므로 조심하도록 해요)

파기름 양념장 만들기
완성된 짬뽕 양념은 다른 그릇에 옮겨 담아두어요.
(만약 칼칼한 맛을 원한다면 양념에 후추를 추가해주면 돼요)

짬뽕 야채 볶음
양념을 만들었던 프라이팬을 닦지 않은 채로 썰어둔 양파와 양배추를 넣고 투명한 색이 나올 때까지 센 불로 볶아 주어요.
(만약 채소를 볶는데 기름이 부족하다면 양념장에 있는 기름을 한두 숟가락 넣어주어요)
채소가 투명한 색을 띠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만들어 두었던 양념장과 굴 소스를 넣고 골고루 섞이도록 저어주어요.

짬뽕 만드는 방법
큰 냄비에 양념장과 버무린 채소, 오징어, 새우, 팽이버섯, 육수(고형 치킨 스톡+물)를 넣고 간헐적으로 저어주며 끓여주어요.

집에서 매콤한 짬뽕 만들기
짬뽕 국물이 끓는 동안 중간중간 거품을 걷어내면 국물을 더 깔끔하게 만들 수 있어요.

캐나다에서 짬뽕 만들기
짬뽕 국물이 끓는 동안 다른 냄비에서는 스파게티 면을 삶았어요. 스파게티 면을 일반적인 조리 시간보다 1~2분 정도 더 삶으면 질감이 중화 요리점에서 먹는 면과 비슷해져요.

이후, 면이 익으면 그릇에 담고 그 위로 완성된 짬뽕 국물을 부어주면 캐나다에서 만드는 짬뽕이 완성되어요!

만드는 과정을 보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평소 요리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쉽게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짬뽕하면 떠오르는 가장 기본?적인 재료인 홍합을 넣지 않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만 넣었는데도 한국에서 먹던 맛과 비슷한 국물 맛이 났어요.

오랜만에 정말 만족스러운 맛의 음식을 만든 것 같아요. 만약 면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 번 만들어보세요! :)


캐나다에서 얼큰한 짬뽕 만들기!! " - 2017년 6월 4일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