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온라인 뱅킹은 캐나다에서 한 번에 많은 돈을 온라인으로 내야 할 때나 전기세, 수도세 등의 공과금을 낼 때 혹은 정기적으로 돈을 내야 할 때 등의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처럼 계좌이체를 하는 즉시 이체가 실행되진 않지만, 대부분 계좌에서 무료로 온라인 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뱅킹은 주로 주문 생성일로부터 1영업일 후에 처리되며, 실제 돈이 이체되기까지 보통 2~3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TD 은행 계좌를 이용해 온라인 뱅킹을 위해 수취인(Payee)을 생성하는 방법부터 실제로 이체를 시행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이 아래 과정과 비슷한 방법으로 온라인 뱅킹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타 은행을 사용하시더라도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캐나다 TD 은행 온라인 뱅킹 이용하는 방법


캐나다 온라인 뱅킹 이용하기

1. TD Bank(TD 은행) EasyWeb에 로그인합니다.


2. My Accounts 항목에서 Pay Bills(온라인 뱅킹)를 클릭합니다.


TD은행 온라인 뱅킹 이용하기

3. Add payee(수취인 추가)를 클릭합니다.


TD Bank 온라인 뱅킹 이용하기

4. Payee Name(수취인)에 돈을 받을 회사 혹은 사람을 검색해 추가합니다.


캐나다 은행 이체 한도

5. 수취인을 추가하면, Account Number 혹은 Customer Number 등 고유 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Account Number에 송금을 보낼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 위 사진에서는 Questrade 라는 캐나다 증권사를 추가했고, Account Number에는 TFSA 계좌번호를 입력했습니다.


6. My Payee Name(수취인 이름) 칸에는 나중에 다시 이 수취인에게 돈을 보낼 때 계좌를 알아보기 쉽게 하도록 사용자 임의로 이름(별칭)을 붙일 수 있습니다. 생략 가능합니다.


7. 수취인(Payee Name)을 추가하고 계좌 번호(Account Number)를 입력했다면, Next를 클릭합니다.


TD 은행 이체 한도

8. 입력했던 내용을 한 번 더 확인한 후 이상이 없다면 Finish를 클릭합니다.


온라인 송금 캐나다

9. 추가한 수취인에게 바로 온라인 뱅킹을 하려면 Pay this payee를 클릭합니다.


캐나다에서 돈 이체하기 한도

10. From Account 항목에서 돈을 인출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11. Amount 칸에 송금할 액수를 입력합니다.


12. Frequency에서 송금을 일회성으로 할지, 주기적으로 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One time : 한 번만 송금 / Recurring : 임의로 송금 주기 입력 가능


13. Take from my account on 칸은 내 계좌에서 돈을 인출할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영업일이 아닌 날짜를 선택했다면 돌아오는 첫 번째 영업일에 인출이 실행됩니다.


14. 모든 정보를 입력했다면 Next를 클릭합니다.


캐나다 하루 이체 한도

15. 한 번 더 송금 정보를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Finish를 클릭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 캐나다 TD은행 온라인 뱅킹 이용하는 방법 "은 2019년 1월 30일 작성된 글입니다.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