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로 인한 일자리 감소가 멈추고 두 달 연속 회복세로 돌아서며, 7월에만 약 9만 5천 개의 일자리가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실업률은 7.5%로 코로나 판데믹 이후 최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며 기대했던 것만큼 경제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지는 않지만, 코로나로 인한 규제가 하나둘 완화되며 연초와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경제가 살아나면서 S&P/TSX Composite Index(캐나다 주식 시장)도 꾸준히 우상향 하며 투자자에게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주고 있지만, 원유 생산량은 코로나 이전 수준과 비슷한 수준으로 증가한 수요량을 따라가지 못하며 기름값과 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최근 OPEC과 OPEC+가 증산에 합의하며 8월부터는 원유 공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지만, 실제로 어떤 변화가 올진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7월과 마찬가지로 8월에도 포트폴리오에 큰 변화를 주지 않을 계획입니다만, 지켜보는 종목의 움직임에 따라 매수를 앞당길 수도 있습니다. 현재 지켜보는 종목은 CUFTS입니다. 두 종목모두 45년 이상 꾸준히 배당금을 인상해온 회사로 주가 또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각 섹터에서 시장을 꽉 잡고 있으며 진입장벽도 높아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되므로 장기적인 투자 종목으로 손색이 없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 7월 배당금 수익은 약 $662이 발생했으며, 2021 배당금 총수익은 약 $3,908입니다.

- 계좌 투자금 총액은 약 0.9% 증가했습니다.

- 7월은 추가 투자없이 현금 보유량을 늘렸습니다.

- 현재 지켜보고 있는 종목은 CU.TO, FTS.TO 입니다.

 

고지 안내

   "캐나다 주식 7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은 2021년 8월 15일 작성된 글이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