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을 구매하려고 계획하던 중이라 현금 보유량을 늘려가며 관망만 하고 있었는데, Kaya와의 상의 끝에 집 구매 계획을 몇 년 후로 미루면서 다시 새롭게 포트폴리오에 종목을 추가했습니다.

 

   TFSA 한도를 다 사용해서 추가 매수를 위해서는 새로운 주식 계좌가 필요했는데,  Margin계좌와 RRSP 계좌를 놓고 고민하다가 RRSP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RRSP 계좌는 출금이 자유롭지 않다는 단점이 있지만, 택스 리턴을 할 때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TFSA계좌처럼 계좌 내 투자 이익금에 대한 세금이 면제되는 것이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집을 구매하기 위해 출금하는 돈(HBP)은 일정 금액(부부 기준 $70,000)까지 패널티가 발생하지 않아서 굳이 Margin 계좌를 선택할 이유가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RRSP 계좌에서 처음으로 구매한 주식은 지켜보던 FTSCU가 아닌 AQN(Algonquin Power & Utilities Corp)입니다. AQN10년 연속 배당금을 증가(Dividend streaks) 해 왔고 Yield도 약 4.3%로 회사의 안정성에 비하면 나쁘지 않은 수준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배당금이 지난 5년간 약 60% 증가($0.106 -> $0.155)했다는 점입니다. 주가 또한 5년 전과 비교해 보았을 때 2배 정도 상승하며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AQN의 현재 주가가 지난 1년 기준 고점대비 약 10% 떨어져 있는데, 걱정할만한 부분은 보이지 않아 매수하기 좋은 시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9월 중에도 새로운 종목을 추가할 생각인데 여전히 CUFTS를 관심 있게 보고 있으며, PPL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8월 배당금 수익은 약 $651이 발생했으며, 2021 배당금 총수익은 약 $4,559입니다.

- 계좌 투자금 총액은 약 5.41%가 증가했습니다.

- AQN.TO을 매수했습니다.

- 현재 지켜보고 있는 종목은 CU.TO, FTS.TO 그리고 PPL.TO입니다.

고지 안내

   "캐나다 주식 8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은 2021년 9월 4일 작성된 글이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