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보카도 소개

아보카도는 '과일의 보석', '신이 내려준 과일', '아프리카 생명의 근원'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진 셈인데요, 어떤 사람들은 악어의 등처럼 울퉁부룽한 껍질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악어배 라고도 부릅니다.아보카도는 16세기경 유럽인이 미국 대륙으로 건너가 최초로 발견했다고 전해지는데요, 그 이후에 환경이 맞는 지중해 연안에서 본격적으로 재배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안에는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등이 골고루 들어 있는데요, 이는 식품으로서 거의 완벽한 균형을 갖추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보카도 안에는 간 해독 효소의 생산을 돕는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글루타티온은 음주나 햇빛으로 인해 세포의 손상으로 발생하는 활성산소의 제거뿐 아니라,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 주어, 주름, 다크서클, 기미 등에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어서, 나트륨 섭취량이 많은 한국인들에게는 아주 유익한 식품 입니다. 또한 특이하게도 아보카도는 일반 과일과는 다르게 지방 함유랑이 높아 '버터과일'이라고도 불리는 데요, 버터라해서 몸에 해로울거라 생각 할 수도있지만,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오히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줘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는 특별한 요리없이 생과일로도 먹을 수 있는데요,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샌드위치를 만들때 넣으면 영양 균형에 아주 좋습니다. 아보카도 특유의 비릿한 맛과 향이 싫다면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스무디처럼 만들면 부드럽게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