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발명기술지도사란?


발명기술지도사 소개


   발명기술지도사는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종합적인 전문지식을 이해하고 발명교육전문가 자격기본법에 의한 자격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가리키며, 아동 및 청소년과 성인에게 발명기술을 지도하거나 기업체의 지식재산권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발명기술지도사가 왜 필요한가?


발명기술지도사 전망


   과거엔 국가의 경쟁력 비교할 때 얼마나 풍족한 식량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먼저 따졌습니다. 그 후 1차 산업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자 기술의 발달을 겨루는 2차 산업이 비교 대상이 되었고, 현재는 상업, 금융업, 운수통신업 등의 3차 산업의 발달 정도가 선진국과 후진국을 구분하는 기준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다수의 경제학자가 말하는 미래 국가 경쟁력의 핵심창의적 인재 양성입니다. 과거엔 인구를 늘리는 것이 국가 경쟁력을 키우는 가장 큰 방법이었지만, 노동력을 대체할 수 있는 기계와 기술의 발달로 효율성을 높이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나 발명품 하나가 수백, 수천 명의 노동력을 합친 것보다 더 큰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에 이미 수많은 선진국은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세계의 움직임에 발맞춰 발명정책을 수립하고 정책에 부응하는 발명가와 발명기술지도사 양성에 큰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발명기술지도사 진로 및 취업


발명기술지도사 진로 및 취업


   발명기술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발명기술 관련 전문가로서 아동 및 청소년과 성인에게 발명과 창의력 사고 발달을 지도하는 선생님으로 일하거나 지식재산권 관련 전문가로서 기업체의 지식재산권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초등/중등/고등학교 발명반의 지도교사
    • 발명 교실을 운영하는 학원 및 학교 선생님
    • 창의력/발명 관련 학원 창업
    • 기업체의 발명 활동 조언가 혹은 직무 지원
    • 기업체의 지식재산관 관련 업무부서 활동



21세기 유망직업 발명기술지도사 소개를 마치며


   발명기술지도사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자격시험이지만, 계속해서 관련 직종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전문가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미리 취득해 놓는다면 큰 경쟁력을 가질수 있습니다. 발명기술지도사 관련 자료와 모의고사 모음집이 필요하거나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발명기술지도사 관련 무료상담, 모의고사 및 관련자료 신청하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