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떠오르는 직종 관세직 공무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발표에서 정부 관련 부서가 2016년 세무, 관세직 공무원을 약 2100명가량 선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평소 관세직 공무원에 관심을 두고 있었던 사람이나 공무원 시험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철저한 시험준비로 이 기회를 꼭 잡으시길 바랍니다.




관세직 공무원이란?


관세직 공무원 소개


   세무 공무원이 세법에 따라 세금계산서나 신고서를 검토하는 일을 한다면, 관세직 공무원은 관세청이나 세관에 근무하며 수출입 물품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징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관세직 공무원이 하는 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관세직 공무원 수출입 물품에 대해 관세 및 내국세(개별소비세, 부가가치세)를 징수하고 마약이나 밀수품 반입을 단속하는 업무를 맡게 됩니다. 또한, 수출입하는 물품의 원산지 표시가 정상적으로 되어있는지와 지적재산권 침해 여부 확인, 단속하는 업무를 맡게 됩니다. 이런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무역 및 통관 관련 분야에 관련된 전문 지식을 묻는 국가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관세직 공무 보수와 혜택

(국가공무원법 제46조, 공무원 보수 규정, 공무원 수당 규정 참조)


관세직 공무원 보수와 혜택


1. 기본급

2. 공동수당 : 기말수당, 명절수당, 가계지원비, 정근수당

3. 추가수당 : 관리업무 수당, 가족 수당, 정근수당 가산금 대우수당

4. 폭수수당 : 폭수지근무수당, 위험 근무수당, 특수업무수당

5. 초과근무수당(3종) : 시간 외 수당, 야간수당, 휴일근무수당

6. 복리후생비 : 체력단련비 (기본급의 연 250% 연 4회)

7. 식대, 교통보조비, 직급보조비

8. 명절휴가비 : 기본급의 50% 연가보상비

9. 자녀 학비 보조수당 : 중, 고등학교 자녀의 학비, 공무원 수당 (기본급의 6%)

10. 근속연수에 따라 연간 7~23일 휴가실시

11. 주택수당, 모범 공무원 수당




관세직 공무원 전망


관세직 공무원 전망


   세계는 교통 기술의 발달로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또한, 통신 매체의 발달로 각국의 다양한 문화와 물품도 계속해서 전파되고 있습니다. 이에 자연스레 외국의 물품을 수입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고 우리나라 역시 물품을 수출하는 양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수출입 증가 현상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통관 관련 업무를 보는 관세직 공무원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통관 관련법이 강화되면서 전문가의 수출입 관련 조언을 필요로 하는 회사의 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관세직 공무원의 전망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관세직 공무원 퇴직 후 관세사 자격증을 취득해 개인 사무실을 창업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관세직 공무원으로 일하다 관세사 자격시험을 치를 경우 1차/2차 시험에서 일부 과목을 면제받을 수 있으므로 타 경쟁자들보다 훨씬 우위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관세직 공무원 시험 자격 및 과목


7급 관세직 공무원

  • 자격 : 만 20세 이상
  • 시험 과목 : 국어, 영어, 한국사, 관세법


9급 관세직 공무원

  • 자격 : 만 18세 이상
  • 시험 과목 : 공통 (국어, 영어, 한국사) / 선택 (관세법개론, 회계원리, 행정학개론, 사회, 과학, 수학) 중택2



관세직 공무원 시험 일정





떠오르는 직종 관세직 공무원 소개를 마치며


   관세직 공무원 시험은 7급과 9급 각각 1년에 딱 1번 있으므로 이 시험에서 떨어지면 다시 1년이라는 준비 기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혼자 준비하는 것보다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관세직 공무원 시험과 관련해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고 관련 자료와 모의고사 문제집을 무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관세직 공무원 관련 무료상담, 모의고사 및 관련 자료 신청하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