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포켓몬 고를 플레이하며 트레이너 레벨 5를 달성하면 빨강(Valor), 파랑(Mystic), 노랑(Instinct) 중 하나로 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때부터 곳곳에 배치된 체육관을 공격하거나 방어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가기] 포켓몬 고 팀 선택 방법 & 공략


   플레이어가 체육관을 획득하면 체육관 개수에 따라 캐시와 스타더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21시간 동안 방어에 성공하면 추가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체육관을 획득할 수 있고 안전히 지켜낼 수 있을까요? 포켓몬 고 체육관에 관한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 go 체육관 시스템 준비사항


포켓몬 고 공략 - 체육관 점령 및 레벨 올리는 방법


1. 포켓몬 고 체육관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트레이너의 레벨을 5까지 올린 뒤 레드, 블루, 옐로우 팀 중 하나를 선택해 팀에 소속되는 것입니다. 포켓몬 go 체육관 시스템상 트레이너는 반드시 팀에 소속되어야지만 체육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보기] 포켓몬 고 경험치 빨리 올리는 방법


2. 체육관을 공격하거나 방어할 때 포켓몬끼리 배틀을 벌이기 때문에 강한 포켓몬(CP가 높은 포켓몬)을 적어도 한 마리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CP가 낮은 포켓몬뿐이라면 체육관 점령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고 설령 성공했다 할지라도 금세 다른 트레이너에게 다시 빼앗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어 시 필요한 포켓몬은 1마리이고, 공격 시엔 6마리가 필요합니다)


[다시 보기] 포켓몬 고 포켓몬 진화 & 강화 방법


3. 체육관 공격 시 포켓몬 체력이 깎이면 자동으로 회복되지 않으므로 포켓몬 체력 회복을 위한 포션이 필요합니다. 만약 명성이 높은 체육관을 공격할 계획이라면 넉넉히 포션을 챙겨가는 것은 필수입니다.


(포션은 포케스탑을 통해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살 수 있습니다) (명성이 높은 체육관은 여러 번 공격해야 점령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고 체육관 점령하는 방법체육관 공격하는 방법


포켓몬 고 체육관 공격하는 방법


   게임을 플레이하며 상대 팀이 점령한 체육관을 발견했을 경우 공격해 점령할 수 있습니다. 체육관 공격에 성공하면 트레이너는 일정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상대 팀 체육관의 명성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체육관 공격 전 상대 팀의 체육관을 클릭하면 체육관 명성과 체육관을 방어하고 있는 포켓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육관을 공격하기로 결정 했다면 우측 하단 공격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후 출전시킬 6마리의 포켓몬을 설정한 후 GO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켓몬은 상단 왼쪽부터 차례로 출전되며 CP가 높은 순으로 자동 배정되어 있습니다. 포켓몬을 클릭해 다른 포켓몬으로 교체하거나 출전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포켓몬 배틀이 시작되면 상대 포켓몬을 연속해서 클릭해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격을 하다 보면 좌측 상단에 파란색 스킬 게이지바가 모이기 시작하며, 게이지가 꽉 차면 상대 포켓몬을 꾹 눌러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게이지바가 여러개라면 하나만 가득차도 사용 가능)


   배틀 중 우측 하단 교체 버튼을 눌러 대기 중인 포켓몬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승리하기 힘들 것 같다면 교체버튼 위에 있는 도망가기 버튼을 눌러 중도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배틀 도중 포기 버튼을 눌러도 상대 포켓몬을 한 마리 이상 처치했다면 경험치를 획득하고 명성을 깎을수 있습니다)


포켓몬 고 체육관 점령하는 방법


   상대 팀 체육관 공격을 반복해 명성을 2000 아래로 떨어뜨리면 체육관은 아무 팀에게도 속하지 않은 무소유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하얗게 변한 체육관을 다시 클릭방어 포켓몬 설정 버튼을 누른 뒤 등록할 포켓몬을 선택하면 체육관이 자신이 속한 팀의 색으로 변하게 되며 등록한 포켓몬이 나타나게 됩니다.


(체력이 가득 차있는 포켓몬만 체육관에 등록 가능합니다)




포켓몬 고 체육관 명성 & 레벨 올리는 방법

체육관 방어하는 방법 (트레이닝)


포켓몬 고 체육관 명성 & 레벨 올리는 방법 체육관 방어하는 방법 (트레이닝)


   게임을 플레이하며 자신이 속한 팀이 점령하고 있는 체육관을 발견했을 경우 트레이닝을 통해 체육관의 명성을 올릴 수 있습니다. 명성이 일정 기준을 넘어서면 체육관 레벨이 올라가며, 체육관 레벨에 따라 등록할 수 있는 포켓몬의 숫자도 늘어나 다른 팀의 공격을 방어하는 데 유리하게 됩니다.


   트레이닝을 하기 위해 체육관을 클릭한 뒤 우측 하단 글러브 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트레이닝은 체육관 공격과 다르게 한 마리의 포켓몬만 출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 외 배틀 방식은 체육관 공격 시와 똑같으며 무찌른 포켓몬 숫자에 따라 트레이너 경험치체육관 명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이닝 중 체육관 레벨이 오르면 자신의 포켓몬도 그 체육관에 등록시킬 수 있습니다.


(포켓몬은 한 체육관당 한 마리만 등록 가능하며 복수의 체육관에 등록 가능합니다)




체육관 명성에 따른 레벨등록 가능한 포켓몬 수


체육관 명성에 따른 레벨과 등록 가능한 포켓몬 수




포켓몬 고 체육관 점령 혜택


포켓몬 고 체육관 점령 혜택


   체육관을 점령하면 일정 시간마다 상점에 들어가 우측 상단 Collect Now버튼을 클릭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상은 캐쉬와 스타더스트로 자신의 포켓몬이 등록된 체육관 개수에 비례해 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 가능한 체육관 개수는 제한이 없으므로 최대한 많은 체육관에 포켓몬을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육관 점령 보상 - 한 체육관당 10 캐시, 500 스타더스트)


   보상을 받고 나면 다음 보상을 위한 21시간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는데 중간에 새로운 체육관에 포켓몬을 등록하더라도 카운트 다운이 끝나기 전엔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없으므로 여러 개의 체육관을 점령할 생각이라면 모든 곳을 점령한 후 한 번에 보상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러 가기] 포켓몬 고 공략 모음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