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포켓몬 고 이브이 진화 추천 - [Flareon vs Jolteon vs Vaporeon]

   포켓몬 고에서 이브이를 플레이어가 임의대로 지정해 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알려지면서 이브이 진화형인 부스터(Flareon), 쥬피썬더(Jolteon), 샤미드(Vaporeon) 중 어떤 포켓몬이 더 좋은지에 대한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포켓몬 고 이브이 진화 추천 - [Flareon vs Jolteon vs Vaporeon]


   각각 속성 타입이 다르므로 단정 지어 어떤 진화형이 좋다라고 말할 순 없지만, 많은 트레이너진화형 이브이를 직접 사용해보고 체감한 특징을 Reddit 포켓몬 고 커뮤니티에 공유한 것을 모아 부스터(Flareon)쥬피썬더(Jolteon)샤미드(Vaporeon)가 가지고 있는 특징과 장단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읽어보시고 이브이 진화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된 내용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실제 포켓몬 고 사용자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것이기 때문에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 바로 가기]  이브이 진화 선택해서 하는 방법 [부스터(Flareon), 쥬피썬더(Jolteon), 샤미드(Vaporeon)]




부스터 특징 - Flareon 특징


부스터 특징 - Flareon 특징


스테미나 130 / 공격력 238 / 방어력 178


   부스터(Flareon)는 불 타입 포켓몬으로 땅, 바위, 물 타입 포켓몬에 약하고 벌레, 불, 풀, 얼음, 철 타입 포켓몬에 강합니다.


   뭐니뭐니해도 부스터(Flareon)의 가장 큰 장점강력한 공격력입니다. 부스터는 현재 포켓몬 전체 포켓몬 공격력 순위에서 뮤투, 망나뇽, 파이어 다음으로 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또한, 부스터의 화염방사(Flamethrower)는 하위 타입 포켓몬을 순식간에 쓰러뜨릴 정도로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공격 속도가 느리고 현재까지 대부분의 상위 CP 포켓몬은 물 타입 포켓몬이 많으므로 많은 트레이너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공격력불 타입 포켓몬이라는 장점이 체육관 공격 시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백업용으로 키워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샤미드 특징 - Vaporeon 특징


샤미드 특징 - Vaporeon 특징


스테미나 260 / 공격력 186 / 방어력 168


   샤미드(Vaporeon)는 물 타입 포켓몬으로 전기, 풀, 얼음 타입 포켓몬에 약하고 불, 철, 물 타입 포켓몬에 강합니다.


   샤미드는 다른 이브이 진화형보다 파워업 당 가장 많은 CP와 H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대포(Water Gun)격 속도가 아주 빠르므로 낮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감되는 공격력은 부스터나 쥬피썬더 보다 오히려 강하다고 말하는 트레이너들도 적지 않습니다.


   특히 럭키, 잠만보, 푸크린 다음으로 높은 스테미나를 가지고 있어 배틀시 쉽게 쓰러지지 않는 포켓몬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부스터나 쥬피썬더보다 체감되는 파워가 가장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최근 포켓몬 고 커뮤니티에 상위 타입인 쥬피썬더를 이겼다는 경험담이 계속해서 올라오면서 샤미드는 이브이 진화형으로 가장 추천받는 포켓몬이 되었습니다.




쥬피썬더 특징 - Jolteon 특징


쥬피썬더 특징 - Jolteon 특징


스테미나 130 / 공격력 192 / 방어력 174


   피썬더(Jolteon)는 전기 타입 포켓몬으로 땅 포켓몬에 약하고 전기, 비행, 철 포켓몬에 강합니다.


   배틀시 상대 포켓몬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좌,우 움직임이 부스터와 샤미드에 비해 빠르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스테미나방어력 때문에 피하다가 제대로 공격도 못 해보고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욱이 쥬피썬더의 전기쇼크(Thundershock) 공격데미지가 5로 책정되어 있어 실제로 상대 포켓몬에 입히는 데미지는 크지 않습니다. 물론 이브이 진화형 중 가장 빠른 공격 속도를 자랑하고 있지만, 부스터와 샤미드의 공격 데미지가 10으로 2배 높게 책정된 데 비해 쥬피썬더의 공격 속도는 부스터와 샤미드 보다 1.5배 빠르므로 큰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또한, 다른 이브이 진화형 포켓몬보다 파워업당 CP와 HP 증가율이 가장 낮으므로 대부분의 체육관에 등록된 포켓몬이 물 타입임에도 불구하고 쥬피썬더는 트레이너들이 가장 선호하지 않는 이브이 진화형 포켓몬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바로 가기]  포켓몬 고 경험치 빨리 올리는 방법




   이상으로 Reddit 포켓몬 고 커뮤니티에 올라와 있는 이브이 진화형 포켓몬 부스터(Flareon)쥬피썬더(Jolteon)샤미드(Vaporeon)의 특징과 평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도 샤미드(Vaporeon)너프가 되어도 할 말이 없을 정도로 배틀시 강력하고, 쥬피썬더(Jolteon)반드시 버프가 되어야 할 정도로 약한 편에 속합니다. 특히 아무리 공격을 피하는 속도가 빠르다 해도 난타전이 일어나는 배틀에서 공격하기도 바쁜 시간에 좌, 우로 움직이는 건 여간 힘든 게 아닙니다. 부스터는 가지곤 있지만, 화염방사(Flamethrower)가 아닌 다른 스킬을 가지고 있어 제대로 강함을 느껴보지 못했습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이브이 캔디 여유가 없어 세 진화형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전 샤미드(Vaporeon)를 추천합니다.




☞  [바로 가]  체육관 점령 및 레벨 올리는 방법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