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반적인 포켓몬은 같은 속성으로 진화하는 반면 이브이총 3가지의 서로 다른 속성으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브이를 진화시키면 랜덤으로 부스터(Flareon), 쥬피썬더(Jolteon), 샤미드(Vaporeon) 중 하나가 되므로 Reddit 포켓몬 고 커뮤니티에서는 수많은 트레이너가 중복된 이브이 진화형 포켓몬을 얻는 것을 피하고자 이브이 진화를 선택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브이 진화 선택해서 하는 방법 [부스터(Flareon), 쥬피썬더(Jolteon), 샤미드(Vaporeon)]


   초기엔 이브이를 포획한 장소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거나 '물가 근처에서 진화시키면 샤미드가 된다.', '몇 시부터 몇 시 사이에 진화시키면 쥬피썬더가 된다.' 등 황당하면서도 흥미로운 방법들이 올라왔는데 수많은 트레이너올라온 방법대로 직접 이브이를 진화시켜보고 결과를 공유하며 이런 가설들이 틀렸다는걸 확인시켜주었습니다. 다양한 가설과 시도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원하는 대로 이브이를 진화시키는 데 실패하자 포켓몬 고 커뮤니티 사람들은 하나둘 포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브이 진화하는 방법


   이때 평생을 포켓몬스터에 푹 빠져 살아온 덕후가 등장합니다. 그는 포켓몬스터 만화에서 본 이브이 4형제를 기억해 냅니다. 4형제 중 막내는 이브이를 가지고 있고 3명의 형은 각각 부스터(Flareon), 쥬피썬더(Jolteon), 샤미드(Vaporeon)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은 그는 자신의 이브이의 이름을 3명의 형 중 쥬피썬더(Jolteon)을 가지고 있는 Sparky(라이조)로 바꾼 뒤 진화시킵니다. 그러자 우연의 일치인지 이브이가 쥬피썬더로 진화되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음에 잡은 이브이의 이름을 Rainer(미즈키)로 바꾼 뒤 진화시켰는데 역시나 Rainer(미즈키)가 가지고 있는 샤미드로 진화되었습니다.


   이에 그는 바로 Reddit 포켓몬 고 커뮤니티에 이 사실을 공유했고 많은 사람이 검증하며 마침내 포켓몬 고 트레이너들에게 이브이를 원하는 대로 진화시키는 방법이 퍼지게 되었습니다.


☞  [바로 가기]  포켓몬 진화 방법 & 강화 방법 총정리




포켓몬 고 이브이 진화 선택해서 하는 방법


원하는 대로 이브이 진화 시키기


1. 진화시킬 이브이(Eevee)를 클릭한 후 이름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2. 이브이(Eevee)이름을 진화 시키고자 하는 진화형 이브이의 트레이너 이름으로 수정해줍니다.


(부스터(Flareon) -> Pyro, 쥬피썬더(Jolteon) -> Sparky, 샤미드(Vaporeon) -> Rainer)


(예를 들어 이브이를 샤미드로 진화시키기 원하면 ' Eevee -> Rainer '로 수정합니다)

(반드시 이름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적어야 합니다)


3. 오타가 없는지 확인하고 진화 버튼(Evolve)을 누릅니다.




 [바로 가기]  포켓몬 고 이브이 진화 추천 - [Flareon vs Jolteon vs Vaporeon]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