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싸이월드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배경음악을 구입하여 내 블로그에 쉽게 적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를 이용 하시는 분들은 소스 편집이외에는 블로그에 배경음악을 넣기 힘든데요, 이번 포스팅을 잘 읽어보시면, 티스토리에도 배경음악을 쉽게 넣으실 수 있습니다.



배경음악 설정하기 <- 클릭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배경음악을 만드는 사이트로 이동 합니다.




  사이트로 이동하면 가장 먼저 위와 같은 플레이어 종류가 뜨는데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스킨과 어울릴 플레이어를 선택해준 후 Next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다음으로 하실 일은 배경음악으로 쓰고자 하는 동영상 혹은 음악의 링크를 가져 오는 것인데요, SONG TITLE 아래는 플레이어에 표시하고자 하는 음악의 제목을 입력해주시면 되고, SONG URL 은 그 음악의 URL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유튜브에서 쓰고자 하는 음악을 검색하고, 그 동영상의 URL을 입력 하는 것입니다. 음악은 여러개 추가 가능하고 한개만 등록하고 나머지는 빈칸으로 두셔도 무방 합니다. 다 입력 하셨으면 Next 를 눌러 줍니다.



 이번에는 플레이어를 설정하는 일인데요, 


Auto Play - 블로그 방문시 자동으로 음악이 플레이 되게 하실 거라면 Auto Play에 체크 해줍니다. 

Shuffle Playback - 음악을 랜덤 재생 하고자 한다면 Shuffle Playback 에 체크 해줍니다.

Default Volume - 음악의 볼륨을 조정 하는 것입니다.

Repeat Mode - 음악을 한번만 재생 시킬거라면 Play Playlist Once에 체크, 계속 반복 재생 할거라면 Repeat Playlist에 체크 해줍니다.

Placement of Player Bar - 플레이어를 어디에 나타낼지 설정하는 것입니다. 상단(Top)과 하단(Bottom)중 선택 가능 합니다.

Show Playlist by Default - 플레이 리스트를 보여줄 것이라면 체크 해줍니다.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Done을 클릭 해줍니다.



 위와 같은 소스코드가 나오면 나만의 플레이어 만들기는 완료 된 것입니다. 이 HTML 을 티스토리에 적용만 해주면 되는데요, 


티스토리 관리 -> HTML/CSS 편집 -> Ctrl + F 를 누르고, body 찾기 -> body 아래 소스코드 붙여 넣기 -> 저장



  위 사진처럼, 생성된 소스 코드를 티스토리 HTML 편집 하는 곳에서 body 항목을 찾고 그 아래에 붙여 넣기 한 후 저장 하시면 됩니다. HTML 수정 페이지에서 body 가 여러개 있더라도, body 항목 안에만 위치하면 되기때문에, 고민 하지 마시고 저장 하셔도 됩니다.



#티스토리배경음악넣기 #블로그배경음악 #블로그배경음악넣기 #티스토리배경음악 #무료배경음악 #블로그최적화 #배경음악 #배경음악넣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