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수의 블로거가 꿈꾸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포스팅 할 때마다 글이 상위 노출되고, 구독자의 수도 나날이 늘어가는 블로그.

이런 블로그를 칭하여 최적화된 블로그라 부릅니다. 어떤 이들은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로 1달여만에 블로그를 최적화 시키기도 하고, 어떤 이들은 1년 가까이 블로깅을 해와도 검색어 유입은 커녕 저조한 방문자수에 허덕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로그 최적화


  이제막 블로그를 시작하는 초보 블로거를 위해 오늘부터 며칠간 블로그 최적화 시키는 방법들에 대해 시리즈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최적화


  블로그 최적화의 첫번째 방법은 하루 1포스팅 하기 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개설했을때는 아무도 블로그의 존재를 모르기 때문에 생동감이 일도록 활동해야 합니다. 그러기위해서 홍보, 검색엔진 등록 등은 일단 제쳐두고 꾸준하고 일정한 포스팅에 집중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은 량의 데이터가 축적된 상태로 홍보부터 한다면 방문자들에게 별거 없는 시시한 블로그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등록 역시 마찬가지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로봇이 내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데이터 량이 적다면 중요도가 낮은 블로그로 인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블로그 최적화


  그러므로 초반에는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포스팅하는데에 집중해야 합니다. 사실 하루 1포스팅은 최소한의 지켜야할 규칙이고, 자료가 많다면 하루 2~3개의 포스팅도 괜찮습니다. 그 이상은 스팸 블로그로 등록 될수도 있으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고,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블로깅입니다. 가령 2일전 3개의 글을 포스팅 하고 오늘 또 2개의 글을 포스팅 하는 것보다 3일간 매일 1개씩 꾸준히 포스팅 한 것이 초반 블로그에는 더 좋습니다. 이렇게 초반에는 포스팅 하는데에 집중하다가 약 한달이 지나고 30개 전 후의 글이 쌓였다면 그때부터 블로그 홍보와 검색엔진 등록을 하기 시작하면 됩니다. 


#블로그최적화 #블로그수익 #블로그시작 #블로깅 #블로그 #블로그노하우 #애드센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