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에 이어 제 2의 검색 엔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빙 (구 야후)의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빙 (Bing)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하면 사이트맵을 제출 할 수 있는데요, 사이트맵은 검색 엔진이 내 사이트의 자료를 체계적으로 검색 노출 시켜주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와 구조가 거의 비슷하고, 내 사이트에 관한 보고서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질 높은 검색 노출을 위해 미루지말고 바로 시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www.bing.com/toolbox/webmaster (빙 웹마스터 도구) 를 클릭하여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합니다.



  사이트 추가에 자신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URL은 이미 앞단계에서 입력한 대로 자동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sitemap 추가 목록에는 이미 사이트맵을 가지고 있다면 사이트맵 주소를 입력해주고, 트래픽 목록에는 자신의 사이트에 방문자가 몰리는 특별한 시간대가 있다면 선택해줍니다. 모두 입력하였다면 (사이트맵이 없다면 공란으로 두셔도 무방합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마지막 단계로 사이트 소유를 확인하는 단계인데요, 티스토리 사용자라면 간편하게 관리 목록에서 HTML 수정을 누른 후 'Ctrl + F'키를 누르고 Head 를 찾아줍니다. 그리고, <head> 아래에 메타태그를 붙여 넣기 한 후, 소유 확인을 완료 합니다.


  소유 확인 단계까지 완료 되면, 빙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 등록이 완료 됩니다.


#빙웹마스터도구등록 #사이트맵 #빙검색등록 #빙웹마스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