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이트 최적화를 위해 작성한 게시글이 구글에 단시간에 검색 반영 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게시글을 작성한 후, 그 글이 검색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검색엔진의 로봇(정보 수집 프로그램)이 내 사이트에 방문하여 글을 수집해 가야합니다. 물론 급한 글이 아니라면 로봇이 글을 수집해갈 때까지 기다리면 되지만,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다보면 1분 1초라도 빨리 올려야 하는 글을 작성 할 때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때 유용한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수동적으로 로봇이 하는 일을 대신 하는 겁니다.


  저번 게시글에서 설명했던 구글 웹마스터를 이용해 할 수 있는 여러 기능중 하나로, 내 글을 구글에 직접 제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가입하는 법   바로가기


  구글 웹마스터에 가입한 후 로그인을 하고, 




  왼쪽 메뉴바에서 " 크롤링 -> Fetch As Google " 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자신이 제출 하고자 하는 URL을 빈칸에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이미 기본 사이트 주소는 적혀 있으므로, 그 뒷 부분만 적어 주시면 됩니다.

그 후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가져오기를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조금전 제출한 주소와 함께 상태가 완료로 바뀌며 오른쪽에 색인에 제출 이라는 버튼이 생깁니다. 만약 상태창에 일시적인 오류 라는 메세지가 뜬다면, 조금 뒤 가져오기 버튼을 다시 눌러보고, 같은 현상이 반복 된다면, 올바른 URL을 적었는지 확인 합니다.




  색인에 제출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2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게시물만 제출 할 것이므로, 이 URL만 크롤링을 선택하고 이동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색인에 제출할 수 있는 횟수는 제한이 있는데요, URL만 크롤링 하는 경우는 한달에 500회, URL과 함께 링크도 크롤링 하는 경우는 한달에 10회 까지 가능합니다.





  이동 버튼을 누른 후 위와 같이 URL이 색인에 제출됨 이라는 상태 메세지가 표시되면 빠른 구글 검색 반영을 위한 절차가 완료 됩니다. 이 과정을 응용하여, 작성한 게시글이 구글검색에 누락 되었을때도 해결 할 수 있는데요,그 누락된 URL을 제출 함으로써 다시 검색에 반영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최적화 #구글검색반영 #검색최적화 #검색엔진 #구글웹마스터 #검색누락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