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이트 최적화를 위해 필수적으로 반드시 해야하는 작업중 하나가 페이지 로딩 속도 향상 시키기 입니다. 최근 사이트의 질을 평가하는 요인 중 하나로 사이트 페이지 로딩 속도 항목이 추가 되었고, 그 비중도 점점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잘 알려진 예로 사이트 로딩 속도가 1초 느려질때마다 쇼핑몰의 수익이 약 70% 감소한다는 보고서도 있습니다. 수치가 과장 되었다 할지라도, 실제 여러 사이트를 이용할 때 느린 속도의 홈페이지를 방문해본 경험이 있다면, 여기서 느껴지는 답답함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잘 아실거라 생각 합니다.


  사이트의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미 측정 사이트가 많이 있기때문에 방문하여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추천 사이트 중 한 곳에 방문하여 여러분의 사이트 속도를 측정 해보시기 바랍니다.





1. http://tools.pingdom.com/ 

  

  핑덤은 전 세계적으로 사이트 속도 측정을 위해 가장 많이 이용되는 사이트 중 하나이며, 측정했던 기록이 남기 때문에, 보완 후 다시 측정 했을 때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도 확인 가능 합니다.





2. https://gtmetrix.com/


  GT 매트릭스는 고정된 위치(IP)가 아닌 다양한 위치에서 속도를 측정해줍니다. 즉, 전 세계 유저를 타겟팅 한 글을 썼을 경우 다양한 위치에서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http://www.webpagetest.org/


  GT 매트릭스가 IP를 랜덤으로 정해서 속도를 측정한다면, 웹페이테스트는 자신이 직접 속도를 측정할 위치를 정할 수 있고, 어떤 브라우저를 이용 할 것인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https://developers.google.com/speed/pagespeed/insights/


  구글 스피드 인사이트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측정 사이트로, 속도 측정 결과와 함께 수정 해야할 사항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이트속도 #사이트속도측정 #사이트최적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