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은 뒤 블로그에 광고를 올리실텐데요, 어느 위치에 올리냐에 따라 광고 수익에서 큰 차이가 난다는걸 알고 계시나요? 애드센스 수익은 크게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 했을때 생기는 수익과 광고가 완전 노출 된 후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수익이 발생하는 걸로 나뉘는데요, 물론 블로그 레이아웃 (디자인 형태)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지난 몇년 동안 평균적으로 나온 수치에 의하면 광고의 명당자리는 따로 있습니다.



광고



  광고의 기본 목적을 잘 생각해보면 바로 깨달을 수 있는데요, 광고를 하는 이유가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기 위함이므로, 블로거들은 광고를 최대한 사람들이 많이 볼 수 있는 곳에 게재 해야합니다. 그 위치가 바로 글의 최 상단 부근 입니다. 만약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갯수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면 명당이든 뭐든 이곳 저곳 광고를 게재하면 그만이지만, 현재 정책상으로는 최대 3개 까지 가능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위의 사진처럼 게시글을 읽기 위해 클릭하면, 광고가 상단에 뜨므로, 자연스레 노출이 다른 위치보다 많이 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물론 위젯을 이용해 광고를 계속 노출 시켜 줄수도 있지만, 모바일로 이용할 때에는 위젯이 데스크톱으로 이용할때 처럼 항상 오른쪽이나 왼쪽 사이드에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변수에서든 쉽게 노출 가능하도록 게시글의 상단에 광고를 게재하는게 가장 효과적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유명한 블로그에 방문해보면 대다수가 광고를 상단부에 게시한 것을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부에 광고를 1개가 아닌 2개를 달아 효과를 더 극대화 시킬 수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 가겠습니다.   애드센스 상단에 광고 2개 넣기



#애드센스 #광고위치 #효과적인광고 #애드센스위치 #상단광고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